IT 리뷰

갤럭시 제스쳐를 이용한 뒤로가기, One Hand Operation+ (OHO+) 사용하기

MINU HOME 2018. 10. 21. 18:47
728x90
반응형

갤럭시 제스쳐를 이용한 뒤로가기, One Hand Operation+ (OHO+) 사용하기



최근 스마트폰 화면비 사이즈18:9 비율, 19.5:9 비율의 길이가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 보다 길어졌습니다.

이에 각종 제조사에서는 해당 디스플레이에 맞도록 제스쳐 혹은 UI를 변경하는 추세입니다.


애플 기기에는 홈버튼만있고 뒤로가는 방법은 항상 제스쳐를 이용했습니다.

이게 개인적으로 엄청 부러웠는데 안드로이드에서 [삼성 갤럭시만 가능] 뒤로가기 제스쳐가 추가된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앱 이름은 One Hand Operation + 앱으로 플레이스토어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해당 앱은 Galaxy Apps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앱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Galaxy Apps 에서 원핸드 혹은 One Hand Operation + 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 태그 검색이 안될 경우 지원되지않는 디바일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모든 갤럭시 지원X)



다운로드 후 앱을 활성화 해주신 후 옵션을 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옵션을 맞춰 수정합니다.



필자는 왼쪽 오른쪽 모두 설정했고 18:9 비율에서 반정도를 스와이프가 인식되도록 했습니다.

모두 설정한 후 투명도를 가장 낮게하여 눈에 보이지않도록 하였고 제스쳐 시 화살표 애니메이션이 나타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앱 사용시 모습



빠르게 스와이프 할 경우 Back 뒤로가기가 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엣지부분을 쓸어 밀듯 밀어사용합니다. 인식이 잘안될경우 터치인식폭을 좀더 넓혀보세요.


* 단 터치인식폭이 넓을 경우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스와이프 후 손가락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면 Recent 가 활성화 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게 편해서 이렇게 설정했지만 제스쳐를 대각선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편의대로 여러가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One Hand Operation 사용 영상




마치며


소프트키보다 편한건 사실이지만 어쩔땐 소프트키가 있는게 좋을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스쳐를 2달간 사용해본결과 제스쳐가 손에 익어서 그런지 좀더 편리했고

아직 One Hand Operation 을 모르는 분들이 계셔서 제 리뷰를 보고 사용한번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하단제스쳐는 지원이 되지않아 홈바로가기 등의 기능은

S8부터 내장된 포스터치를 이용하여 홈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하단부분은 삼성에서 공식적으로 준비하는 안드로이드 파이에서 탑재될 가능성이 유력합니다.

굿락과 더불어 같이 공개된 해당 앱을 강추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