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박싱

영롱하게 빛나는 Galaxy Z Fold3 팬텀 실버 개봉기 Unboxing

MINU HOME 2021. 8. 21. 14:55
728x90
반응형

영롱하게 빛나는 Galaxy Z Fold3 팬텀 실버 개봉기 Unboxing

 


갤럭시 Z폴드 출시 후 17일 부터 정식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사전예약과 동시에 온라인을 통해 512GB 자급제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오프마켓 등 여러 사이트에 512GB 는 소량으로 풀렸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하는데 어느정도의 경쟁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전 갤럭시 S21 울트라도 실버 제품을 사용했고 이번에도 밝은톤의 폴드3를 사용해보고싶어서 갤럭시 Z 폴드3 512GB 모델을 구매해봤습니다.

To Go 를 통해 빌려본 블랙 색상과 실버 색상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박스 다이어트 Unboxing

 

 

이번 갤럭시 Z 폴드3 는 기존 Z 폴드 시리즈와 달리 양옆으로 열리는 고급형 박스가 아닌 갤럭시 S21과 비슷한 슬림하고 아주 간결한 다이어트형 박스안에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전면에는 영문 Z를 통해 색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플립과 폴드 동일하게 영문 Z를 각인하여 프린트 된 박스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나비문양이 전면에 없어 아쉬움이 큰 부분입니다.

 

환경 보호를 위한 충전기 제공 및 박스 포장을 다이어트 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아쉬움이 큰 부분입니다.


25W의 충전기가 기존에 있으신 분들에게는 큰문제가 아니겠지만 타사폰 혹은 기존에 사용하던 충전기가 A타입일 경우에는 불편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USB-C To C 타입의 케이블만 증정하는 건 25W 충전기를 결국은 구매해야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입장에서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보시는바와 같이 갤럭시 Z 폴드3 본체와 C to C 충전 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구성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롱하다 은갈치! 제품 살펴보기

 

 

갤럭시 Z 폴드3는 전작과 동일하게 7.6인치 대화면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으며 120Hz의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또한 이번에 S펜을 지원하기 때문에 폴더블 폰 전용 폴드 에디션 S펜을 이용하면 필기와 생산성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3는 에코스퀘어 기술을 적용해 전작 대비 화면이 약 29% 밝아졌다고하고 디스플레이 패널(UTG) 구조를 최적화 하고 PET 소재의 새로운 보호필름을 적용해 디스플레이의 내구성을 80% 향상했다고 합니다.

이전에 흐물한 느낌이 나는 UTG 느낌이었다면 이번 Z 폴드 시리즈는 조금은 단단한 유리 느낌이 나는 내부 스크린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Z 폴드3는 삼성 디바이스 처음으로 UDC(Under Display Camera)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이미 타 제조사의 UDC 기술을 많이 봐왔기 때문에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아쉬움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갤럭시 Z 폴드3의 전면 UDC 카메라는 4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적용하였으며 디스플레이와는 다른 픽셀 배열을 적용하여 카메라를 가리는 방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UDC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 ▶ 컬러스케일 "UDC 관련 설명" 리뷰 ] 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728x90

갤럭시 Z 폴드3 의 커버디스플레이도 120Hz를 적용하면서 더 부드러운 화면 주사율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전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보다 힌지 구조의 폭을 줄여서 폭이 조금더 줄어 그립감을 높혀주었습니다.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는 S펜을 지원하지 않으며 우측면 힌지 부 프레임은 이전과 달리 무광으로 마감을 해 은은하게 빛나는 느낌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1000만 화소를 가지고 있으며 전작과 동일한 펀치홀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이번 갤럭시 Z 폴드3는 외계인을 고용해 방수 기능도 지원합니다.

 

IPX8등급으로 물에 의해 부식되지 않는 소재로 힌지를 제작하고 힌지의 틈사이로 물이 유입되어 메인보드를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PCB간 연결 케이블의 끝 부분을 고무와 실리콘 소재 단자인 CIPG를 사용해 모두 메워 물이 유입될 수 있는 틈을 모두 막았습니다.

 

 

측면도 이전 Z 폴드와 달리 무광의 매트함을 보여주고 있으며 아머 알루미늄 프레임을 통해 더 단단한 내구성과 깔끔한 디자인을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별도의 패턴무늬가 없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미끄러움정도가 이전 디바이스 보다는 높았습니다.

측면은 볼륨버튼과 지문인식센서 유심칩 으로 배치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접은 상태에서는 측면 지문인식이 빠르고 만족스러워서 제품 사용에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하단과 상단에는 스피커와 마이크 로 구성, USB-C 포트를 통해 충전 및 DeX 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속도는 25W 고속충전을 지원하며 구성품에는 없기 때문에 25W 충전기는 별매입니다.

 

 

후면은 빛나는 은갈치 컬러 실버를 선택했습니다, S21 울트라와 동일한 팬텀 실버인데 조금은 더 은색에 가까운 실버였습니다.

후면은 매트한 무광으로 처리해서 조금 더 고급스러움을 보여주고 있으며, 빛에 따라 푸른빛 붉은빛 은색빛이 감도는 멋진 컬러 입니다.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는 은갈치 퍼포먼스로 반짝이는 등짝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이전 카메라 섬 형태의 프레임보다는 훨신 깔끔한 디자인이라 개인적으로는 좋은 디자인이라 생각하지만 너무 심심한 스타일 이라는 반응도 있어서 개인차가 있어보였습니다. 

 

카메라는 트리플 카메라를 적용하였으며, 초광각(1200만 화소, F2.2) 광각(1200만 화소, 듀얼 픽셀AF, OIS, F1.8) 망원(1200만 화소, PDAF, F2.4, OIS) 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에 대한 스펙은 다소 아쉬움이 있습니다, 망원렌즈라도 조금 더 상향업그레이드 해줬으면 어땟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구성이었습니다. 

반응형

연탄블랙 VS 은갈치

 

 

블랙색상은 딥하게 빠져드는 블랙색상의 무광매트 느낌이라면 실버 색상은 은은하게 반짝이면서 빛에 따라 다양한 컬러가 과하지않게 나타나는 무광이라 예쁩니다.

둘다 예쁘고 실제로 괜찮은 실물은 그린 색상이었지만 512GB 가 없어서 그린은 구매 선상에 오르지 않아 두가지 컬러를 비교 후 구매는 결국 실버를 구매했습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블랙은 고급스럽지만 케이스를 착용하면 케이스로 인한 고급감이 사라진다는 느낌이 강해서
저는 어느 케이스에도 잘 어울릴 법한 실버 제품을 선택 해봤습니다.

 

 


조금은 붉은톤의 실버이면서 S21 울트라 실버 의 푸른 차가운 느낌보다는 스테인리스 실버의 느낌이 더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색상을 고민중이신 분들이라면 실버 실물을 꼭 보시고 고민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제품을 빨리 받아 개봉기를 작성해봤습니다, 갤럭시 Z 폴드3 를 체험해보면서 먼저 작성했었던 리뷰 [ ▶바로가기 ] 를 통해서도 Z 시리즈의 스펙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블랙 색상에 대한 리뷰는 이전 리뷰를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Z 폴드3 은갈치를 조금 더 사용해보고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보면서 다양한 팁을 한번 작성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