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세서리

갤럭시 s24 울트라 보호필름 화이트스톤 UV GEN 필름 으로 해결! 풀커버 필름은 바로 이것!

MINU HOME 2024. 2. 18. 21:48
728x90
반응형

갤럭시 s24 울트라 보호필름 화이트스톤 UV GEN 필름으로 해결! 풀커버 필름은 바로 이것!

 


갤럭시 S24 울트라 출시 후 여러 강화유리와 보호필름을 부착해봤습니다,

강화유리에 대한 가장 큰 아쉬운 부분은 두께감이 있고 풀커버가 아니라 이질감이 들면서

 

보호필름을 대체해야겠다는 생각에 기존에 사용하던 화이트스톤의 UV GEN 필름을 부착해보기로 했습니다.

기존 화이트 스톤의 이미지는 경화액을 통해 강화유리를 단말에 부착하는 방식을 모두 기억하겠지만,

 

UV GEN 필름은 PET 재질의 보호필름으로 경화를 통해 조금 더 부착감을 튼튼하게 해주는 보호필름? 같은 종류입니다.

그럼 제품을 부착하는 방법과 부착 후 제품의 상태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제품 구성품

 

 

제품의 구성품은 심플한 박스 안에 보호필름 2매 / 융 2매 / 스티커 2매 / 알코올솜 2매 / 가이드 툴 / 밀대 / 미끄럼 방지패드로 구성된 구성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대비 2장의 보호필름이며, 경화기는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저는 경화기를 가지고 있어서 제품을 따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제품 부착하기

 

728x90

 

제품을 부착하기 전 미끄럼 방지 패드를 제품 상단에 고정할 수 있도록 바닥에 고정하여 주세요.

고정 후 동봉된 알코올솜과 스티커 그리고 융을 이용해 기기를 깔끔하게 닦아주고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먼지제거 후 동봉된 필름 가이드를 USB-C 타입 포트에 끼워주시고 보호필름의 후면 (Back)을 뜯으신 후 가이드 툴 구멍에 맞춰 단말에 부착해 줍니다, 이때 카메라 홀에 맞춰 양옆 사이드의 균형을 맞춰 부착해 줍니다.

후면을 뜯은 후 부착면에 붙이면 먼지가 붙어 제거하는 형태의 2중 필름입니다.

 

부착 후 상단의 커버화면을 집어 들어 밀대를 밀어주면 깔끔하게 부착이 가능합니다.

하단도 동일하게 집어들어 아래로 밀대로 밀어 주면 깔끔하게 부착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필름 부착 방식은 이 방법으로 부착하는 게 가장 편했던 거 같습니다.

 

 

모든 부착이 끝나면 FRONT 보호필름을 뜯어내주면 기기의 부착이 끝이 납니다.

엣지는 아니지만 양옆에 2.5D로 굴곡이 살짝 있는 부분을 눌러 부착해 주고 이제 경화작업을 시작합니다.

 


경화 작업은 기기의 부착 필름을 조금 더 부착력을 높여주도록 경화작업을 진행하며, 총 6번의 경화 작업을 진행해 주세요.

최초 버튼 1회 (15초 상, 중, 하단) 버튼 2번 (60초 상, 중, 하단)을 진행해 주세요.

반응형

부착 후기

 

 

 

제가 이 필름을 선택한 이유는 최초 시작 때 말씀드린 것처럼 풀커버의 보호필름 즉 지금껏 나온 제품의 보호필름 중 양옆에 짧아서 제스처 시 손가락이 걸리는 불상사는 없었습니다.

 

상단과 하단을 포함한 좌우측도 풀커버 수준으로 보호필름을 통해 덮어주고, 케이스의 간섭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강화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지문인식이 정말 빠르게 인식을 하기 때문에 결제할 때 지문으로 당황했던 경험을 이젠 필름을 사용하면서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스타일의 필름에 AR 반사방지까지 들어가 주면 최고의 필름이 아닐까 싶네요, 현재 다른 제조사의 AR 강화유리를 주문해 두고 발송만 기다리고 있는데, 사실상 UV GEN 보호필름이 너무나 만족스러워서 반품할지... 붙여볼지 고민이긴 합니다ㅎㅎ

 

제품이 오면 한번 더 부착해 보고 리뷰를 남겨보겠습니다 (다신 강화유리를 안 살걸....이라고 다짐했는데 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