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월렛 사용자 SKT USIM 교체 시 교통카드, 모바일 신분증 관련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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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월렛 사용자 SKT USIM 교체 시 교통카드, 모바일 신분증 관련 내용

SKT 해킹 사태로 인해 많은 사용자들이 여러모로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직접적인 해킹으로 인한 피해보다는 유심교체로 인한 재발급 및 유심 부족사태로 고객피해가 발생 중인데요,
유심을 교체하더라도 문제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삼성월렛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교통카드와 모바일 신분증을 재인증받아야 합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의 정보에 잔액이나 후불교통카드를 삭제해야 하는 선행작업이 필요한데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한 후
유심 교체 전 내용을 확인하여 선행작업을 먼저 해주면 좋을 것 같아 삼성월렛의 공지사항을 인용하여 글을 작성해 봅니다.
삼성월렛 교통카드

USIM을 교체하는 경우, 선불 교통카드의 잔액 환불 절차 작업을 먼저 해주신 후 USIM을 변경해야 합니다.
환불을 진행하지 않고 USIM을 변경했다면 아래의 절차를 따라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선불 교통카드 이용 고객
- 기존 USIM을 장착하여 이용하던 교통카드사의 교통카드를 재발급받은 뒤, 환불 절차 진행
* 교통카드 잔액 환불 방법

2. 후불 교통카드 이용 고객

- USIM 변경 전 교통카드 삭제 진행
3. 기타 재설정 필요 항목
- 권종 정보(어린이/청소년/일반) 및 소득공제 신청 정보
- K패스 앱 (홈페이지에서 K패스 교통카드 번호 재등록)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용하시는 교통카드 고객센터로 문의
- 티머니 고객센터 : 1644-0088
- 이즐 고개센터 : 1644-0006
모바일 신분증

삼성월렛 모바일 신분증 발급 시 사용자의 USIM 정보를 바탕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USIM을 교체했다면, 기존 발급받은 모바일 신분증 사용은 어렵기 때문에 번거롭겠지만
모바일 신분증을 재발급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금융 및 USIM 인증을 통한 인증방식의 경우 USIM 교체 후 본인인증 재 확인 후 사용이 가능하며
일부 기능은 위 사항과 같이 재등록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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