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박싱

방수방진 가능한 태블릿, 갤럭시 탭S9 울트라 베이지 개봉기 Unboxing

MINU HOME 2023. 7. 31. 11:39
728x90
반응형

방수방진 가능한 태블릿, 갤럭시 탭S9 울트라 베이지 개봉기 Unboxing

 


갤럭시 탭S8 울트라 제품을 통해 처음으로 14.6인치 태브릿을 사용해봤을 땐 장점이기도하고 단점이기도한 사이즈 때문에 탭S8 울트라를 오래오래 사용해야지 라고 마음을 먹고 이번 언팩 신제품은 사실상 구매 목록에도 없던 제품이었는데

 

언팩현장에서 마주한 갤럭시 탭S9 울트라 시리즈는 디자인적인 요소와 함께 울트라 제품에 베이지 컬러가 나왔다는 부분과 방수방진이 가능하다는 부분에서 살짝 마음이 흔들렸습니다.

 

그러다 그 다음날 사전예약판매가 오픈하고 더블 스토리지 옵션과 함께 할인율이 괜찮아서 무지성으로 구매를 해버린 갤럭시 탭S9 울트라....

 

그동안 사용하던 갤럭시 탭S8 울트라의 배터리성능과 AP에 대한 부족함을 채워줄 수 있을지 Only 스냅드래곤 8 Gen2 성능만 보고 믿고 사봤는데 제품이 하루만에 도착해서 언박싱 해보겠습니다 :)

 


제품 언박싱

 

 

배송이 정말 빨라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언팩이 끝나고 하루만에 제품이 도착한다? 다른제품도 이러면 좋겠습니다 하하... 본론으로 돌아가 갤럭시 탭S8 울트라에서는 볼수 없었던 밝은톤의 색상 제품이 나왔습니다.

 

제품 겉표지에 베이지색상이 표현된 이미지와 함께 이전 박스와 디자인이 동일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무지성으로 구매를 진행한 이유 중 하나인 더블스토리지 옵션입니다, 사전예약판매를 통해 256 GB를 구매하면 512GB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보내주었습니다.

 

더블스토리지 옵션이 사실상 고용량을 사용하지않으시는분들에게는 혜택이 아닐 수 있지만, 영상이나 자료를 많이 저장하는 입장에서는 더블스토리지 옵션에 대한 혜택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만큼 가격도 어느정도 세이브할 수 있는 혜택이기도 합니다. 자급제 모델로 5G 제품입니다.

이번 제품은 E-Sim 탑재를 했기 때문에 E-Sim을 등록해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조일은 7월 제품으로 따끈한 새제품이네요 :)

 

 

갤럭시 제품도 조금더 쉬운 개봉을 위해 종이라벨을 통해 제품의 봉인라벨을 뜯을 수 있도록 박스에 부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 제품을 뜯을 땐 잘 뜯어지지않아서 모양이 좋지않았는데 이번에는 생각보다 잘 뜯어지고 깔끔하게 뜯을 수 있어서 새제품 언박싱하는 재미요소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역시 언박싱엔 칼인데 칼이 없는 상황에서는 바로 뜯어사용하기에는 좋은 부분이었습니다.

728x90


제품을 오픈하면 제품 전면에 비닐이 아닌 부직포? 로 제품을 감싸고 있고 제품을 뜯으면 후면의 영롱한 베이지 컬러가 보입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갤럭시 탭S9 울트라 본체 / USB-C 타입 케이블 / S펜 / 사용설명서와 유심핀 이 있습니다.

충전기는! 사은품을 통해 45W 충전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색감과 또 실제색감은 다르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실버에 약간 노란색끼가 도는 느낌이었고 은은하게 에쁜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제 제품을 자세하게 톺아보겠습니다


신제품 톺아보기

 

 

제품을 오픈한 후 전원을 켜면 전면은 14.6인치의 다이나믹 아몰레드 2X의 선명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이번에도 갤럭시 탭S8 울트라와 동일하게 베젤이 상당히 얇은 것을 볼 수 있으며, 상단에는 듀얼카메라로 인해 컷팅된 베젤을 볼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어느정도 개선된 상태로 나올 줄 알았는데 ㅠㅠ 아쉽네요, 아직까지 UDC는 대중에게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영역이 아닌가 봅니다.

 

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의 광각과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하였으며 화상회의나 영상 촬영 시 자동프레이밍을 지원해 자동으로 인식하여 최대 10명까지 인식해 자동으로 프레이밍을 맞춰준다고 합니다.

 

갤럭시 탭S9 울트라는 갤럭시 S23 시리즈에 탑재한 스냅드래곤 8 GEN2 For Galaxy 칩셋을 가지고 있으며, 검증된 성능이기도 합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를 사용하면서 겪어본 경험의 8GEN2는 전성비가 좋고 성능에 대한 스로틀링이 없어저 사용성이 좋았습니다.

 

전성비가 좋았던 경험에 더해 베이퍼 챔버와 양방향 열 전달 구조를 탑재해 배터리 성능과 제품의 방열이 궁금해지기도 했습니다.

 

제품 설정과정에서 이전 기기에서 데이터를 이동하는 방식이 예전보다 더 쉽고 간편해서 좋았습니다.

특히 데이터 이동 중 실수로 연결이 끊어지거나 부득이하게 연결과정이 끊어졌을 때 

 

끊어진 시점에서 바로 다시 재전송을 할 수 있어서 이전에 처음부터 다시해야하는 불편함을 개선한것 같았습니다.

 

 

이번 갤럭시 탭S9 울트라는 탭S 시리즈 최초로 방수 방진을 지원하며 IP68 등급입니다. 그리고 비전 부스터 기능을 지원하여 야외 사용성을 강화해 야외에서도 화면의 색상과 대비를 자동을 조절해 시인성을 높였습니다.

 

이번 갤럭시 탭 시리즈의 방수 기능을 통해 카페나 주변에 음료를 마실 때 불안했던 부분이 어느정도 해소된 것 같습니다.

탭에 방수기능? 은 처음에 갸우뚱 했지만 사실 전자기기를 사용하면서 물과 관련된 물건은 항상 기피하고 멀리하면서 사용했던거 같아 필요성을 크게 느끼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탭S9 울트라의 S펜도 방수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물에서 S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 탭S 시리즈의 S펜은 방수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

 

새로운 S펜은 확실히 밝은톤의 컬러라 그런지 각종 각인이 눈에 많이 보여지는 느낌이들었습니다.

특히 제품의 시리얼 번호나 제품을 생산한 국가의 명칭이 마치 각인처럼 눈에 확 보여서 이런 부분은 조금 소프트하게 처리해서 은은하게 보이거나 반투명하게 보이면 어땟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S펜의 모양과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하고 필기감도 동일하지만 펜의 필기감 인식률이 조금 더 좋아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갤럭시 탭 S9 후면은 은은하게 빛나는 실버느낌이 나면서 또 다른 조명에 비춰보면 노란색느낌이 나는 선샤인 실버 느낌 입니다.

반응형

후면은 기존작과 동일한데 카메라 부분이 23시리즈 처럼 패밀리 룩으로 카메라 모양만 보여집니다.

카메라의 카툭튀가 있는편이라 바닥에 두면 카메라 부분이 바닥면적이 닿아서 후면은 키보드커버 케이스가 오면 빠르게 착용할 예정입니다.

 

다만 키보드 커버가 블랙만 있기 때문에 베이지 색상을 샀지만 블랙을 또 자주 봐야할꺼 같습니다 ㅠ.ㅠ

 

 

S펜 부착범위는 이전과 동일하지만 S펜을 위아래 반대로 부착해서 자력이 더 좋아졌습니다.

어느방향이든 부착해두면 충전도 가능하고 자력도 강해져서 안보고 부착하기 좋아졌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후면부착방식은 아쉽기도하고 상단에 부착하는 방식이면 더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S펜을 사용해야할 때 바로 눈에 보이는 위치에 있으면 바로 S펜을 집어들어서 활용하기 좋은데 후면은 보이지도않고 매번 더듬거리는거 같습니다.

 

 

갤럭시 탭S9 울트라에 방수기능이 들어가서 스피커에 대한 말이 많았는데 이건 아마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튜닝작업을 더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규제품 출시 후 제품에 대한 소프트웨어가 한두번 정도 더 나온 후 괜찮았던적도 있어서, 지금 현재로써는 볼륨이 40 이하 일때는 먹먹한 느낌의 음향이고 60 이상으로 들을 때는 조금 만족하는 음향이었습니다.

 

이번에 갤럭시 탭S9 울트라의 버튼이 조금 더 커지고 납짝해졌습니다. 그래서 버튼을 누르는 느낌이 조금 더 뭐라해야하지... 네 바꼈습니다.

 

 

아참 그리고 출시 전 SD카드 미지원이라는 루머가 돌았지만 SD카드 아주 잘 있고! SIM카드 후면에 딱 있습니다!

SD카드를 탭에서 제외하면 ㅠ.ㅠ 공간도 넓은데 ㅠ.ㅠ 울꺼에요 ...

 


마치며

 

 

저는 대학생이 아닌 입장에서 태블릿으로 많은 문서작업을 하는건 아니지만 영상시청이나 영상편집 및 이미징 작업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미지 보정을 할 때 작은 스마트폰으로 작업하는거 보단 큰 대화면의 탭으로 퀵쉐어로 이동 후 이미지를 좀더 크고 선명하게 편집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기존의 사용성을 기반으로 여전히 크다고 느껴지는 탭이지만 또 그 큰 사이즈가 사용성에 대한 만족도를 주기 때문에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탭S9 울트라의 대화면과 방수방진 기능으로 편안한 생산성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S9 시리즈에서는 키보드 커버의 색상이 밝은톤도 나올 줄 알았지만 이번에도 블랙만 Only 인게 너무 아쉽네요....

밝은톤 좋아하는 사용자들 많으니 다양한 색상으로 후면 커버만 따로 팔아서 플립에서 제공하듯 비스포크형태로 다양한 컬러로 내주세요 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