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에디션! 얼리버드로 구매해본 갤럭시 버즈 FE 개봉기 Unboxing
│
*
팬 에디션! 얼리버드로 구매해본 갤럭시 버즈 FE 개봉기 Unboxing
최근 부모님이 사용하시던 갤럭시 버즈플러스 제품이 수명을 다하면서 새로운 이어버드를 알아보던 중 새롭게 출시를 앞두고 있던 갤럭시 버즈FE 얼리버드 판매 소식을 듣고 얼리버드 구매를 진행해봤습니다.
갤럭시 의 FE 시리즈는 FanEdition으로 시작을한 네이밍이기 때문에 버즈 팬들에게 가성비의 제품이 될 수 있을지 한번 언박싱 후 간단 사용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갤럭시 버즈FE 구성품
제품의 박스는 갤럭시 버즈FE의 디자인을 이어버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윙팁이 있는 디자인은 갤럭시버즈플러스의 디자인을 계승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링테이프가 없이 종이테이프로 제품의 미개봉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게 최근에 변경한 스티커 실링인데 어떤 제품은 한번에 깔끔하게 뜯어내면 예쁘게 뜯기는데 어떤건 쉽지않네요.
갤럭시 버즈FE를 뜯을때도 1트는 예쁘게 뜯기지않아 반대로 다시 뜯었습니다 :(
사실 제품을 구매하기 전 제품 상세페이지도 안보고 효도용으로 구매하고자 블랙을 구매했는데
제품을 오픈하자마자 흰색 케이스가 나와서 살짝 당황했습니다.
부랴부랴 뒤늦게 상세페이지를 보니 버즈2와 동일하게 마감은 화이트로 마감했고 내부가 블랙인걸 확인했습니다 ㅋㅋ
제품의 구성품은 갤럭시 버즈FE 본체 그리고 USB-C to C케이블과 여분의 이어팁(L/M/S)그리고 윙팁(S/M)이 추가적으로 구성품으로 있습니다.
첫느낌은 버즈2의 겉모습에 버즈플러스를 끼워넣은 느낌이 확들었습니다.
제품 톺아보기 - 디자인
갤럭시 버즈FE의 케이스 디자인은 기존 버즈와 동일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케이스는 모두 호환이 가능하며, 다양한 콜라보 케이스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버즈FE 케이스는 버즈2와 동일하게 외부는 화이트로 모두 통일된 컬러를 보여주고 있으며, 내부의 색상컬러를 보여줍니다.
출시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이 있는데 저는 부모님이 기존에도 블랙을 사용하고 있어서 블랙 색상을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제품을 오픈하고 살짝 후회한게 생각보다 먼지가 너무 많이 묻어나고 티가많이 나는 부분에서 화이트할껄...이라는 후회를 했습니다
갤럭시 버즈FE의 이어버드는 버즈2의 사이즈와 비슷하면서도 윙팁이 있어서 버즈플러스 같은 느낌을 보여줍니다.
이어버드의 터치패드 영역은 유광 플랫 디자인이며 이어버드 의 겉면은 무광의 느낌으로 윙팁이 감싸고있습니다.
터치패드 영역이 유광이라 그런지 조금은 마감이 아쉬운 부분으로 느껴졌습니다. 생각보다 플라스틱 반사율의 느낌이 강한 느낌이 확 느껴졌습니다.
갤럭시 버즈FE는 2개의 외부 마이크와 1개의 내부 마이크를 가지고 있으며 1-way 스피커를 통해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또한 3개의 마이크를 통해 통화음을 정확하게 전달 할 수 있고 주변소음을 상쇄시켜주는 ANC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기존 출시 제품과 차이점은?
기존 버즈류와 차이점은 가성비를 중점으로 둔 제품이라고 보여지며, 잠깐 사용해봤을 때 ANC에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존 제품들은 2way 스피커의 스펙이었다면 1way 스피커를 탑재했고, 제품 상세페이지를 안보고 산 제 불찰도있지만
제일 기본중에 기본이어야할 무선충전기능이 빠져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너무 아쉬웠습니다.
사용시간을 얻기보다 언제 어디서든 쉽게 충전하고 쉽게 사용하기위한 경험이 큰 아쉬움으로 다가옵니다.
이어버드의 경우 버즈2처럼 오래사용하거나 깊게 이어버드를 착용하여 사용했을 때 뒤집어지는 증상이 있어서 이 부분은 이어버드를 사제 이어버드로 변경하여 사용하면 괜찮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버즈FE 소프트웨어
이어버드를 오픈하면 제품의 연결 이미지가 나타나면서 제품을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수동으로 연결하는 방법은 이어버드의 양쪽 터치패드를 길게 눌러 새롭게 블루투스를 연결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제품에대한 설명서는 웨어러블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360 오디오 트래킹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소음 제어 영역에선 ANC와 기본 그리고 주변 소리 듣기 모드를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으며,
앱 설정 외 터치 컨트롤 설정 메뉴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커스텀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퀄라이즈는 5개의 이퀄라이즈가 있으며 잠깐 착용해봤을 때 선명한 을 선택한 후 음원을 들으면 기본 보다는 베이스가 조금 더 높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가성비와 효도용으로 제품을 구매해봤습니다, 우선 무지성 구매가 커서 무선충전을 못하는 부분을 인지하지 못해 가장 아쉬움으로 남는거 같습니다.
기존에 부모님들이 사용하시기에는 버즈플러스가 가장 사용성에 적합하고 괜찮다 생각했기 때문에 계속 사용해왔는데 이제 고장이 나서 새로운 제품을 고려하다가 디자인도 버즈 플러스와 비슷한 윙팁이라 제품으로 무지성 구매를 해봤습니다.
효도용으로 부모님께 선물로 드리고 만족하시는거 보니 나름대로 기분은 좋지만 기존에 무선충전으로 충전하던 제품을 유선으로 연결하는걸 보니 아쉬움이 너무 크네요 ㅠㅠ
생각보다 ANC가 괜찮아서 이건 운동나가실 때 주변소음을 들으면서 다니라고 안내를 해드렸고 사용하시면서 잘 적응하시길 바라며...
(무선충전... 무선충전... ㅠㅠ 뺀에디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