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각 잡힌, 갤럭시 S24 울트라 티타늄 그레이 개봉기 Unboxing
│
*
칼각 잡힌, 갤럭시 S24 울트라 티타늄 그레이 개봉기 Unboxing
갤럭시 S24 시리즈 공개 후 갤럭시 S24 사전 예약 기간에 사전 예약을 했지만 배송이슈가 있어 드디어 도착한 갤럭시 S24 울트라 입니다 :)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통해 기존 사용하던 용량과 동일한 1TB 모델을 구매했고 색상은 정말 고민을 많이 했는데.... 제일 그나마 기본컬러인 그레이 색상을 선택 했습니다.
(왜 근본 화이트가 없는건지..... 근본 화이트 제발 기본컬러로 내주세요 !)
이번에 티타늄 소재가 적용된 울트라 시리즈는 측면 프레임이 기기에 맞춰 지거나, 티타늄 컬러가 있어 호불호가 있는거 같습니다.
저는 일체감있는 스타일을 좋아해서 티타늄 그레이 컬러가 무난무난한 느낌이었던거 같습니다.
제품이 원래 2월 중순 도착 예정이었지만! 빠른 해피콜과 함께 1월 30일 제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도착한 제품의 개봉기를 한번 진행해보겠습니다~!
제품 구성품
제품 박스는 전작과 다르게 단말의 그림자가 생성된 전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해 새로운 단말이 나올 때 박스의 디자인도 살짝씩 변형을 보여주고 있지만 이번에는 그림자를 표현해 전면에 기기의 플랫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고 기기의 색상을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제품은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더블스토리지 혜택으로 512GB 가격에 1TB로 업그레이드 한 제품이 도착 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기 전 내가 구매한 제품의 스펙이 맞는지 확인을 진행해주세요 ~
이제는 칼 없이 손쉽게 제품을 언박싱 할 수 있습니다, 양옆 화살표 방향으로 끌어당겨 제품의 씰링을 뜯어낼 수 있으며 언제어디서든 쉽게 개봉해보세요~
제품의 개봉하면 갤럭시 S24 울트라의 본체가 나오며 후면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전에 구매한 제품들은 후면에 별도의 종이가 덮혀있어 잘못된 색상을 구매했나 하는 오해를 사기도 했지만 이번에는 별도의 종이 없이 제품의 후면을 온전히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박스 상단에 보면 기본적인 구성품이 더 있으니 꼭 제품 박스 상단의 기본 구성품을 확인해주세요.
제품의 구성품은 갤럭시 S24 시리즈 본체 / 사용설명서 / USB-C To C 케이블 / 유심 핀 트레이 가 있습니다.
충전기가 없는게 이제 당연해져서 그런지 박스도 작고 구성품도 단초롭네요 :( 기본적인 케이스나 필름부착 서비스는 참 좋았는데 매번 아쉽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이번 갤럭시 S24 울트라는 갤럭시 사용자 사이에서 호 불호가 심하게 갈리던 엣지 디스플레이가 아닌 플랫 디스플레이를 채택 했습니다.
전면이 통일된 4면 베젤을 보여주고 있으며, 하단 베젤이 줄어들어 깔끔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은 코닝의 고릴라 아머를 적용해 저반사 처리로 빛반사를 줄여줘서 야외시인성과 제품을 사용할 때 빛반사가 줄어든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보호필름이나 이번에 플랫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 강화유리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겐 필름에 대한 고민을 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인거 같습니다.
저도 고민을 엄청하다가 여러 후기들을 보고 우선은 임시방편으로 강화유리를 부착하고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S24 울트라 시리즈는 티타늄 소재의 무광 프레임을 사용해 측면의 고급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생폰을 사용하지 않고 케이스를 착용하면 크게 체감하는 부분은 아니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유광 알루미늄 프레임 보다는 훨 멋지고 묵직함과 단단함을 보여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또한 은은하게 보여지는 티타늄의 펄같은 느낌이 디자인의 새로운 요소를 보여주는거 같습니다.
티타늄 소재를 사용해 무게가 조금 줄었느냐? 라고 봤을 땐 무게는 1g 차이로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번에 엣지 디스플레이가 아닌 플랫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 측면 프레임이 조금 더 두꺼워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 동안 엣지가 적용된 제품을 사용해서 그런지 그립감도 아직까진 엣지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제품이 더 손에 착 감기고 제스처를 사용하는 느낌도 더 다가온거 같습니다.
하지만 플랫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보호필름에 대한 걱정이 없고, 진짜 이게 노트다 싶을 정도로 각진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첫 시작의 엣지의 곡률이 엄청 넓고 그립감에 있어 손바닥이 아픈 느낌이 컸지만 점점저 완만해지고 끝부분에 자연스레 들어간 엣지의 시대가 끝나 한편으로는 아쉬움도 남는거 같습니다.
이번에 제품의 하단도 변화점이 보였습니다, 하단의 스피커 모양이 SD카드 슬롯 모양처럼 일자형태로 구성된 것을 볼 수 있으며, S펜 또한 끝부분이 둥글던 기존 디자인과 달리 플랫하면서 일자로 평평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S펜이 평면 형태로 바뀌면서 단말보다 조금 더 튀어나와서 미관상으로는 조금 아쉬움이 있지만 아무래도 이용자의 S펜 사용성을 고려해 조금 더 튀어나온 디자인을 하면서 손쉽게 사용을 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후면은 티타늄 그레이 색상으로 빛에 따라 어두운 회색 / 노란색 빛도는 회색 / 밝은회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 보여집니다.
색감이 티타늄 컬러라 그런지 노란색 빛이 도는 회색이 가장 눈에 많이 보였습니다.
후면또한 기존과 다르게 끝라인이 곡률이 있는게 아닌 플랫하게 평평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S24 울트라는 전체적으로 예전 노트의 모습이 보였고 엣지까지 없으니 더욱 더 각진 형태의 노트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이번 갤럭시 S24 울트라의 AI 기능 외 카메라의 구성도 기존 S23 울트라 대비 달라진 부분이 있습니다.
기존에는 10배 망원 구성을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고화소의 5배 망원렌즈 구성을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3배 ~ 10배 사이의 구간에 디지털 줌 구간의 화질 손실이 다소 아쉬움을 보여주기 때문에 3배와 5배 사이의 구간을 채우면서 고화소의 5배 망원렌즈를 통해 10배줌 까지 구현하고자 하는 구성으로 5배 망원렌즈를 채택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직 카메라를 다양하게 사용해보지 못해서 카메라에 대한 부분은 차후 사용을 장시간 해보면서 기능의 차이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3배망원렌즈를 자주 사용해서 3배 렌즈가 좀더 고화소 이면서 밝은 렌즈면 좋겠다는 생각이 항상 드네요 :(
마치며
갤럭시 S24 시리즈 출시와 함께 AI 기능 그리고 카메라에 대한 부분의 기대감이 큰 제품입니다.
특히 새롭게 바뀐 5배 망원렌즈의 활용성과 나이토그래피 사진등에 관심이 많이 가는거 같습니다.
또 한번 새로운 시작을 보여주는 갤럭시의 간단 언박싱을 살펴보았습니다.
제품을 받고 데이터 복원을 하느라 하루를 꼬박 보냈는데 데이터 복원이 완료된 상황이니, 이제 갤럭시와 함께 새로운 기능을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간단한 언박싱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