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10 아우라 글로우 톺아보기 #GalaxyToGo
갤럭시 노트10 아우라 글로우 톺아보기 #GalaxyToGo
가까운 갤럭시 스튜디오와 디지털프라자에서 노트10ㅣ10+ 5G를 대여해 직접 경험해보세요
이전 갤럭시S10 에서도 대여서비스 (해당 체험매장 내 한정)를 진행했지만 이번에 노트10에서는 범위가 많이 확대 되었습니다.
24시간 에서 최대 3일 까지 대여가 가능한 갤럭시 투 고 서비스를 통해 갤럭시 노트10 아우라 글로우 컬러를 대여해봤습니다.
* 일부 지정된 매장에서만 3일 대여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투 고 의 자세한 서비스는 [링크] 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노트10 살펴보기 - 디자인
이번 갤럭시노트10은 국내에 5G모델만 출시가 되었습니다. 노트10과 노트10+ 두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었으며
노트10은 갤럭시S10과 얼추 비슷한 사이즈이며 노트10+는 갤럭시S10 5G와 비슷한 사이즈입니다.
부팅화면에서도 보이듯 5G모델을 단일화 하면서 국내의 5G서비스를 빠르게 진행하고자 하는 통신사의 욕심이 보여집니다.
아직 망도 제대로 깔려져있지 않은 상황에서 통신사의 5G 단독 출시는 정말 유감스럽네요, 요금제가 싼거도아니고 실망이큽니다.
본론으로 돌아가 갤럭시노트10+ 아우라 글로우 컬러의 디자인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전면은 베젤이 어디로 사라졌나 싶을 정도로 크게 줄어든 풀 베젤리스 스마트폰입니다.
삼성이 이제 베젤을 깎는 장인이 된거같다는 생각이 드는 노트10+의 베젤입니다.
갤럭시S10도 충분히 베젤이 얇다라고 생각했지만 노트10에서는 한계를 더욱 뛰어넘는 베젤리스를 보여주는거 같습니다.
화면크기는 노트10+가 6.8인치 갤럭시노트10이 6.3인치 입니다. 두 모델의 차이점은 해상도 차이가 있으며 작은 사이즈를 선호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작은사이즈도 출시된 것 같습니다.
이번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의 카메라홀이 갤럭시S10에 비해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보다 작아졌고 위치도 중앙으로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10을 지속적으로 사용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펀치홀이 크게 거슬린다는 느낌은 없었고
오히려 베젤이 얇아서 화면에만 집중을 하게 되는거 같았습니다.
엣지곡률은 완만하게 꺾여져있어 노트7때의 엣지곡률을 느껴보는거 같았습니다.
그래도 엣지를 싫어하는분들이 있기때문에 호불호가 있을것 같습니다.
우측면에는 아무버튼도 아무 구멍도없이 아주깔끔하게 디자인되어있으며, 좌측에는 볼륨 상,하 그리고 통합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이번 통합전원버튼에는 전원버튼과 빅스비버튼을 합쳐 이용자가 선택하여 길게눌렀을때 어떤 액션을 사용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10 5G와 동일하게 후면 글라스가 측면프레임까지 깊게들어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노트10의 안타까운 부분은 이어폰잭의 제거입니다,
3.5파이 이어폰잭을 제거하였고 삼성도 차기 모델에서 3.5파이 이어폰잭 제거로 무선 이어폰 시대를 열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단은 S펜 / 스피커 / USB-C포트 / 마이크 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단은 유심트레이 / 스피커(리시버) / 2차스피커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베젤이 얇아진 만큼 전면 리시버를 상단으로 올려 출력이 되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하지만 사전예약판매 1순위 오로라 글로우 색상입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매장에서 봤을땐 조명이 많아서 그런지 조잡하고 요란한 컬러였는데
조명이 적고 실내등만 켜져있을때는 오묘한 컬러를 보여줍니다.
갤럭시 노트10+ 모델은 3개의 카메라와 3D Death 카메라 센서가 탑재되어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해 "AR두들", "3D스캐너", "간편측정"을 이용해 좀더 섬세하고 세밀하게 입체적으로 물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센서를 이용해 라이브포커스 동영상을 이용하여 인물을 강조하거나, 라이브포커스를 이용해 DSLR의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노트10 에서는 줌인 마이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동영상 촬영시 확대를 통해 확대 되는 피사체의 음량을 좀더 크게 담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카메라 측면에 보면 줌인 마이크 기능을 활용하는 마이크가 존재합니다.
처음에 기기찍힘이 생겨 불량이라 생각했지만 줌인 마이크 센서인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정말 영롱한 컬러지만 조명이 많은 곳에서 아쉬운모습을 보여주며, 또한 카메라로 담지못하는 컬러가 아우라 컬러이지 않을까싶습니다. 여러각도 여러면에서 총9가지의 컬러가 보여지는거 같네요 :)
노트시리즈하면 역시 빼놓을 수 없는게 S펜입니다.
이번 S펜에는 블루투스를 통해 촬영뿐만아니라 자이로센서를 이용해 제스쳐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을 부리는 요술봉같은 S펜의 제스쳐는 카메라 촬영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API공개로 많은 개발자들이 해당 오픈 소스를 이용해 서비스를 추가한다면 활용도는 더높아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카메라 촬영 이외에도 현재 볼륨 조절, PPT 화면전환, 갤러리 화면전환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납 하기전 컨셉 놀이
노트10의 공식 오피셜 사진을 따라해봤습니다.
공식오피셜에서는 노트10과 노트10+가 겹쳐있지만 오늘의 찬조출현은 갤럭시S10 입니다 ㅎㅎ
정말 베젤이 감탄할 정도로 얇아져서 놀랍네요, 영상몰입감이 엄청나게 좋아져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입니다.
갤럭시 노트10+ 아우라 글로우
마치며
24시간 동안 사용해본 갤럭시노트10+를 다 살펴보지는 못했지만 곧 도착할 갤럭시 노트10+ 화이트 컬러를 통해 갤럭시 노트10의 매력을 하나하나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투 고 서비스도 이용해보세요, 기기 구매전 24시간 ~ 3일 대여를 통해 기기의 느낌을 전반적으로 살펴볼 기회가 있어 좋은 서비스 같습니다.
이게 많이 확대 되었으면하는 생각이 큽니다, 여러 방면에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행사를 주최해주는 삼성전자 마케팅 감사합니다.
* Galaxy To Go 서비스를 통해 기기를 대여 받아 리뷰하였습니다.
'IT 리뷰 > 갤럭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폼팩터, 삼성 갤럭시 폴드 사용 리뷰 (장,단점) (1) | 2019.10.11 |
---|---|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실버 스테인리스 사용 리뷰 (1) | 2019.09.19 |
더욱 커진 화면, 꽉 차는 즐거움 갤럭시 노트10 디지털프라자 방문기 (8) | 2019.08.08 |
갤럭시 S10과 함께한 #갤럭시은하씨 (+은하씨 2기 소식) (1) | 2019.08.02 |
갤럭시 꿀팁, 긴급상황 SOS 메세지 보내기로 도움 받기! (1) | 2019.07.20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새로운 폼팩터, 삼성 갤럭시 폴드 사용 리뷰 (장,단점)
새로운 폼팩터, 삼성 갤럭시 폴드 사용 리뷰 (장,단점)
2019.10.11 -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실버 스테인리스 사용 리뷰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실버 스테인리스 사용 리뷰
2019.09.19 -
더욱 커진 화면, 꽉 차는 즐거움 갤럭시 노트10 디지털프라자 방문기
더욱 커진 화면, 꽉 차는 즐거움 갤럭시 노트10 디지털프라자 방문기
2019.08.08 -
갤럭시 S10과 함께한 #갤럭시은하씨 (+은하씨 2기 소식)
갤럭시 S10과 함께한 #갤럭시은하씨 (+은하씨 2기 소식)
2019.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