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편리함, 삼성페이 / 교통카드 오류 및 문의 모음집 Q/A
일상의 편리함, 삼성페이 / 교통카드 오류 및 문의 모음집 Q/A
삼성페이를 사용하면서 한번쯤 오류사항을 겪어서 당황하셨을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공지사항에 안내가 되어있지만 많은 분들이 당황스러워서 당장 공지사항을 확인하지 않고 문의를 하고 있어서 대표적인 문제점과 오류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내용의 정보는 삼성페이 공지사항과 삼성멤버스의 담당자님 답변을 인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삼성페이의 오류를 확인 하시고, 본인에게 나타나는 오류사항을 확인 하시어 해결 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교통카드 관련 오류가 많이 있으니 교통카드 문제가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Q. 후불 교통카드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교통카드 등록 삭제를 반복한 경우 교통카드사에서 정해진 한도가 초과하여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해결 방법은 티머니의경우 다음날 캐시비는 다음달에 신청해주셔야합니다.
Q.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 시 소득공제 신청 방법
삼성페이 앱 실행 후 좌측 메뉴에서 [교통카드]를 선택하신 후 오른쪽 위 더보기 버튼을 눌러주신 후 소득 공제 신청 클릭 해주시고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소득공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소득공제 신청은 교통카드 등록 시 소득공제 신청을 해주셔야 사용분이 기록되며, 신청전 사용분은 기록되지 않습니다.
Q. 일시적으로 티머니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 SKT 티머니 관련
구글의 보안 강화 정책에 따라 Android 10 에서 USIM 접근 권한이 조정되었으며, 이에 따라 일부 구형 USIM에 대한 모바일 티머니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티머니에서는 고객여러분께 변함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였으나.
통신사의 USIM 정책에 따라, 일부 구형 USIM 모델에 대해서는 서비스 불가한 상황을 확인하여 최신 버전인 Android OS에서도 교통카드 기능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NFC USIM 으로 교체할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임의적인 조작이 가해진 USIM(예, USIM 컷팅 사용 등)에 대해서도 정상적인 교통카드 기능의 동작을 보증하지 않으므로, 최신 NFC USIM으로 교체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
컷팅유심이나 오래된 유심이 아닐 경우 삼성결제 서비스 및 갤럭시 스토어에 앱들이 최신인지 확인 해주세요
교통카드 인식 불가 현상의 경우, USIM 카드가 전달된 교통카드 정보에 응답하지 않아 발생될 수 있어 아래 사항 확인 및 수행 요청드립니다.
- USIM 앱 업데이트(USIM 앱 명칭 : SKT "SEIO Agent", KT "올레 유심금융관리", LGU+"USIM agent")
- USIM 재장착
- 휴대폰 재부팅
지속적인 오류 발생 시 삼성멤버스 앱 하단 [도움받기] 탭에서 의견보내기를 통해 [문의/오류보내기]에서 오류(log파일)와 함께 오류내용을 전달 해주시면 담당부서에서 확인 후 해당 문의하기를 통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후불 교통카드 선 결제 관련 안내 (쓰지도 않았는데 돈이 빠져나갔어요)
후불 교통카드 등록 시 이용 가능 한도를 확보하기 위해 가승인 방식으로 3~5만원의 결제가 발생하나 실제 해당 금액의 청구가 진행되는 것은 아니며 이후 실제 사용 금액만 결제 승인이 발생됩니다.
- 가승인 처리된 금액에 대한 한도 차감 여부는 카드사 정책에 따라 상이하여 카드사를 통해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Q. 교통카드 사용 시 '카드를 한장만 대주세요' 오류
1. 케이스 후면에 교통카드 및 NFC 칩이 부착된 카드를 끼워둔 경우
2. 금속 악세사리 등이 부착된 경우 신호 방해 요소
NFC 신호를 방해하는 방해 요소가 있다면 태그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부착 된 악세사리를 제거하시거나 NFC 카드를 제거 후 사용해주세요. 또한 NFC 모드를 카드 모드로 변경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Q. 교통카드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미승인 카드 오류가 나타납니다.
교통카드 등록 후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미승인 카드"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미승인 카드 오류는 교통카드사로 연락하여 해제 요청을 하셔야합니다,
미승인 카드 해제는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는점 참고바랍니다.
Q. 청소년 교통카드 사용방법
청소년 할인 혜택교통카드의 경우 상세정보 에서 [더보기] -> [청소년 할인]을 눌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후불형 카드는 신청불가능합니다.
Q. 선불 충전식 교통카드 유심 변경 후 잔액환불
선불 충전식 교통카드 유심 변경시 기존 유심에 저장된 잔액은 연동되지 않으니 유심에 저장된 선불 충전 잔액 환불 후 유심을 변경해주세요.
Q. 체크 카드 등록 시 "신용한도없음" 오류가 나타납니다
체크 카드 등록시 "신용한도없음" 오류가 나타난다면 해당 체크카드에 소액신용한도를 신청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오류 입니다. 이용중인 카드사에 문의하여 소액신용 한도를 신청해주세요.
Q. 디바이스 교체 후 교통카드 사용이 불가능해요
기존에 사용하시던 유심을 그대로 사용하신다면 통신사 유심 연결의 일시적인 오류로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를 재부팅 하신 후 재시도 해보시거나, 유심 앱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 후 업데이트 해주세요,
유심 앱의 경우 아래의 통신사 앱을 확인해주세요.
SKT : SEIO Agent
LGU : U+ USIM
KT : KT 금융유심관리
Q. 교통카드 잔액 부족 오류가 계속 나타납니다
1. 신용카드 상태 확인
ㄴ 신용카드의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연체 / 한도초과 / 분실 / 정지 / 장기 미사용 에 해당 할 경우 한도복원이 되지 않아 잔액 부족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서드파티앱 교통카드 등록 확인
ㄴ 삼성 페이의 경우 서드파티 앱의 교통카드가 중복으로 등록 되어있을 경우 해당 서드파티 앱의 교통카드를 인식하여 잔액 부족으로 안내가 될 수 있습니다.
Q. 삼성페이 긴급 재난 지원금 사용 가능할까요?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 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 실물카드와 동일하게 긴급재난 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은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앱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내용은 사용하시는 신용카드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고객센터 연락처
삼성페이 관련 문의사항 : 1588-7456
교통카드 관련 문의사항 : 티머니 1644-0088 / 캐시비 1644-0006
* 출처 및 정보 : 삼성페이 공지사항 / 삼성멤버스
'IT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msungFlow를 이용해 태블릿에서 카카오톡 미러링 하기 (2) | 2020.07.20 |
---|---|
갤럭시 폴드 와 Z 플립 사용자가 갤럭시 폴드2를 기다리는 이유 (2) | 2020.07.17 |
나만의 필터를 만들어 보자! 포토에디터 업데이트 살펴보기 (0) | 2020.07.09 |
나 오늘 쫌 어때보여?, 삼성 멤버스 앱 업데이트 V3.6.00.13 톺아보기 (2) | 2020.07.01 |
사진보정도 꼼꼼하게, 포토 에디터 활용 하기 (5) | 2020.07.01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SamsungFlow를 이용해 태블릿에서 카카오톡 미러링 하기
SamsungFlow를 이용해 태블릿에서 카카오톡 미러링 하기
2020.07.20 -
갤럭시 폴드 와 Z 플립 사용자가 갤럭시 폴드2를 기다리는 이유
갤럭시 폴드 와 Z 플립 사용자가 갤럭시 폴드2를 기다리는 이유
2020.07.17 -
나만의 필터를 만들어 보자! 포토에디터 업데이트 살펴보기
나만의 필터를 만들어 보자! 포토에디터 업데이트 살펴보기
2020.07.09 -
나 오늘 쫌 어때보여?, 삼성 멤버스 앱 업데이트 V3.6.00.13 톺아보기
나 오늘 쫌 어때보여?, 삼성 멤버스 앱 업데이트 V3.6.00.13 톺아보기
2020.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