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폴드 와 Z 플립 사용자가 갤럭시 폴드2를 기다리는 이유
갤럭시 폴드 와 Z 플립 사용자가 갤럭시 폴드2를 기다리는 이유
삼성의 차기작 갤럭시 폴드2가 Unpacked 2020을 통해 공개 될 예정입니다, 공개를 얼마 두지 않고 소프트웨어 미흡으로 출시가 미뤄진다는 말이 있었지만, 정상적으로 언팩행사를 통해 공개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저는 갤럭시 폴드2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기다리는 이유는 갤럭시 폴드와 Z플립을 사용해보면서 갤럭시의 폴더블에 대한 미래와 경험해보면서 편리함과 색다른 폼팩터의 매력을 느꼈습니다.
"미래를 펼치다"
삼성이 갤럭시 폴드를 출시 할 때 슬로건으로 내세웠던 단어입니다. 바 형태의 스마트폰은 상향평준화 되면서 디자인적인요소 혹은 카메라의 변화만 있을 뿐 새로움이 사실상 없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2019년 언팩행사를 통해 공개되었던 갤럭시 폴드를 기다리고 기다리고 기다리다 9월 갤럭시 폴드 구매를 했습니다.
이백....사십....만 원 이라는 비싼 금액을 주고 갤럭시 폴드를 구매하는데 3번의 실패를 거듭하고 갤럭시 폴드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 갤럭시 폴드
저의 첫 폴더블 스마트폰이자, 고동진 사장님께 직접 선물로 받은 갤럭시 폴드입니다.
저는 앞전에 갤럭시 폴드를 구매했고 약 두달 가량을 사용하다가 판매하였습니다.
처음에는 휴대성과 무게에 대해서 만족스러워 하지 못했고, 특히 방수 방진에 대한 두려움에 판매하였습니다.
하지만 폴드를 떠나 보내고 나니 아쉬움이 너무나 컸습니다, 특히 작지만 큰 역할을 하던 외부화면의 그립감 그리고 특히 펼쳐서 사용하던 내부 스크린의 대화면이 너무나 생각이 났습니다.
제품을 떠나 보내고 삼성 갤럭시 위드인 행사를 통해 삼성멤버스 2019 베스트 멤버로 선정되어 갤럭시 폴드를 선물 받았습니다.
다시 한번 저에게 폴더블 스마트폰의 사용 기회가 왔습니다, 약 5일간 고민하면서 제품을 뜯어 보험을 가입하고 제품을 다시금 사용해봤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것 보다 활용도가 더 만족 스러웠습니다, 특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Android Q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폴더블의 레이아웃 배치나 화면분할 활용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제가 갤럭시 폴드를 사용하면서 만족 스러웠던 부분은 [앱의 연속성] / [대화면의 스크린] / [접은 상태에서도 외부 화면을 사용하는 편의성] 등 많은 부분을 만족스럽게 사용했습니다.
폴더블을 안써본 사람은 있어도, 폴더블 스마트폰을 한번이라도 써본 분이라면 폴드의 매력에 차기작들이 기대가 될 겁니다.
/. 갤럭시 Z 플립
갤럭시 Z플립은 삼성 멤버스 빅팬으로 활동하면서 약 5주간 사용해봤습니다, 대여받은 제품이라 서브폰으로 사용하려고 했으나, 메인스마트폰으로 사용하면서 실제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어떤 새로운 폼팩터를 보여줄까 싶어서 기대감이 컸습니다.
처음에 갤럭시 Z플립 방식의 폴더블 폼팩터는 "왜 접어야하지?"라는 마인드가 강했습니다.
굳이 세로형태로 접어서 휴대성만을 위해 이런폼팩터를 ? 갤럭시 폴드와는 큰차이점이 있어보였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보니, 이건 딱 유튜버 혹은 영상촬영, 사진촬영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제품입니다.
제일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Flex 모드를 통해 스마트폰을 반쯤 접어 다양한 화각을 구현할 수 있는점과 영상 촬영시 캠코더 처럼 사용할 수 있는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갤럭시 Z 플립의 매력은 프리스탑 힌지를 통해 어디든 거치해두고 사용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었던것 같습니다.
단순히 접어서 휴대하기 위함을 보여주는 스마트폰이 아니라 이용자가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활용함에 따라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 2020년도 미래를 펼칩니다, 갤럭시 폴드2
첫 시작도 화려했지만, 두번째 작품도 놀라움
여러 매체를 통해 S펜은 미탑재하는 방향으로 자리가 잡힌거 같습니다, 이 부분은 아직 접히는 유리 디스플레이가 UTG를 사용하면서 펜의 강도를 UTG가 버텨내기에는 아직 무리가 있는거 같습니다.
갤럭시 폴드2 를 2020년 하반기에 구매를 하려는 이유는 우선 외부화면이 커졌고, Notch 형태의 내부 디스플레이가 인피니티 O로 변경되면서 더 커진 화면을 보여준다고합니다.
기존 폴드보다 더 넓어진 대화면 디스플레이, 이것이 바로 우리가 바라던 폴드가 아닐까요?
접으면 스마트폰, 펼치면 태블릿
또한 이번 갤럭시 폴드2는 화면 주사율도 고 주사율을 지원한다고합니다, FHD+에 120Hz를 지원할 것을 보여지며 LTPO 디스플레이를 가진다고 합니다.
후면은 6400만 화소의 고화소와 초광각 , 망원 카메라를 가질 것으로 보여지며 다양한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보입니다.
/. 저는 결정했습니다, 갤럭시 폴드2!
갤럭시 노트20과 갤럭시 폴드2 아직 미출시 제품이지만, 두 제품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올해 출시될 갤럭시 폴드는 2019년에 출시 했던 갤럭시 폴드와 달리 큰 결함이 없다면 갤럭시 노트20과 2~3주 차의 간격을 두고 판매가 진행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정이 좋아져서 2019년 갤럭시 폴드 처럼 소량으로 판매가 진행될 것인지 모르겟지만, 2020년 갤럭시 폴드 구매도 치열할 것 같습니다.
구매를 계획 하고 계신분들은 준비하세요, 새로운 미래
'IT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packed2020 티저 영상으로 알아보는 주요 기능 (0) | 2020.07.20 |
---|---|
SamsungFlow를 이용해 태블릿에서 카카오톡 미러링 하기 (2) | 2020.07.20 |
일상의 편리함, 삼성페이 / 교통카드 오류 및 문의 모음집 Q/A (2) | 2020.07.12 |
나만의 필터를 만들어 보자! 포토에디터 업데이트 살펴보기 (0) | 2020.07.09 |
나 오늘 쫌 어때보여?, 삼성 멤버스 앱 업데이트 V3.6.00.13 톺아보기 (2) | 2020.07.01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Unpacked2020 티저 영상으로 알아보는 주요 기능
Unpacked2020 티저 영상으로 알아보는 주요 기능
2020.07.20 -
SamsungFlow를 이용해 태블릿에서 카카오톡 미러링 하기
SamsungFlow를 이용해 태블릿에서 카카오톡 미러링 하기
2020.07.20 -
일상의 편리함, 삼성페이 / 교통카드 오류 및 문의 모음집 Q/A
일상의 편리함, 삼성페이 / 교통카드 오류 및 문의 모음집 Q/A
2020.07.12 -
나만의 필터를 만들어 보자! 포토에디터 업데이트 살펴보기
나만의 필터를 만들어 보자! 포토에디터 업데이트 살펴보기
2020.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