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e20 구매 혜택 <쿠키런 쿠폰 발급> 하지만 부정 복제 쿠폰??
│
*
Note20 구매 혜택 <쿠키런 쿠폰 발급> 하지만 부정 복제 쿠폰??
갤럭시 노트20 구매 혜택으로 사전 예약 사은품 외에 각종 쿠폰 발급을 혜택으로 증정해주었습니다.
여기서 쿠키런 쿠폰이 발급되었고 노트20 구매자 에게 약 10만원 상당의 쿠키런 재화쿠폰입니다.
이 쿠폰을 사용하면 쿠키런의 10만원 상당의 쿠키런 아이템이 지급되며 1계정당 1개의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악용하고 부정적으로 복제 및 무한 반복 생성을 통해 쿠키런측과 갤럭시 스토어 측에서 부정자를 색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유는 부정자들이 복제한 이 쿠폰을 중고나라 및 쿠폰 거래 시장에서 쿠폰번호를 판매를 통해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관련 공지사항 [ ▶ 링크 ] 를 확인하면 불법 발급 현황자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쿠폰 불법 발급 현황
- 227개 발급 : 1명
- 55개 발급 : 1명
- 50개 발급 : 1명
- 18개 발급 : 1명
- 12개 발급 : 1명
- 11개 발급 : 2명
- 4개 발급 : 1명
- 3개 발급 : 1명
- 2개 발급 : 67명
정리하면 구글 계정 무한 생성을 통해 구입한 Note20 에서 쿠키런 쿠폰을 재 로그인 하는 방식으로 쿠폰을 재발급 받은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총 76명의 부정 발급자 공지사항이 올라오고 9월 14일 부정 발급 쿠폰 번호가 공지사항을 통해 수정되었고 갤럭시스토어와 쿠키런 측에서는 법적대응을 준비한다고 이후 대응방안을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
처음엔 아무렇지 않게 부정 발급자가 있으니 참고하는 공지사항 이겠거니 했지만,
쿠폰 리스트가 공개 된 이후 부터 쿠키런 부정 발급에 대한 스트레스가 시작됩니다.
저는 지난 갤럭시 Note20 언팩 이후 사전예약을 통해 두대의 제품을 구매하였고 정당하게 각각 계정을 통해 쿠폰 번호를 발급 받았고 하나는 지인이 쿠키런을 해서 쿠폰번호를 입력해주고 하나는 판매를 하였습니다.
사실 제가 사용하지 않는 쿠폰번호라 시세보다 더 저렴하게 팔았고 잊고 지내고있었지만, 이 두개의 쿠폰번호가 불법 복제라는 이유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왜?
분명 정당하게 두대의 기기를 구매하고 쿠폰 번호를 발급 받았는데?
처음에는 쿠폰 판매에 대해서 문제가 있는거라 생각하고 약관 위반으로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공지사항 댓글을 보고 저를 포함한 몇몇 분들이 동일하게 문제점이 생긴것을 확인하였고 안내된 공지사항에 따라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정상적인 발급임에도 불구하고 법적대응을 한다니 쫌 어이가없고 괜히 범죄자 취급받는 느낌이 들어서 정말 기분이 나쁘기도했고 제가 아니란걸 해명하고 싶었습니다.
쿠폰 판매는 이용 약관 위반?
사실상 이번 쿠키런 사건 외 이전에도 게임 쿠폰에 대한 발급 혜택행사는 지속적으로 있었습니다.
게임 제조사측과 갤럭시 스토어 측에는 이용약관에 기재하였다고 하지만 이 이용약관을 읽는 분들이 몇이나 있을까 싶기도하며 이 이용약관 을 축소한 주의사항에는 쿠폰을 재판매 및 양도 금지라는 안내가 별도로 없었습니다.
갤럭시 스토어 이용 약관 : static.bada.com/contents/legal/kor/default/samsungapps.htm
데브 시스터즈 이용 약관 : policy.devsisters.com/ko/terms-of-service?date=2019-10-24
해당 사건이 터진 이후 뒤늦게 이용약관 및 재판매 및 양도 금지라는 안내 이미지가 제공되었고 이는 사전에 미흡한 안내도 제조사측의 문제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를 넘어 내가 사용하지 않는 쿠폰을 가족이나 지인에게 양도하는 것도 불법으로 판단하고 재화를 회수한 점에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물론 이용약관에는 안내된 점 할말은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암시장을 통해 쿠폰 판매는 이루어 지고있었으니 이 부분도 개선 방안을 만드시는게 좋을꺼 같다 생각합니다.
1차 문의 답변
/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확인해 보니, 단말1대에서 2개의 계정으로 쿠폰을 발급 받으신 것으로 확인되어 쿠폰 회수 조치가 되었습니다.
- 쿠폰발급 단말모델 : SM-N986N (IMEI 끝자리 7303)
- 쿠폰 발급 계정 및 일시
**@naver.com 8/21 11:45:17 (쿠폰번호: CP91C7****CXP65C)
**@gmail.com 8/22 10:30:21 (쿠폰번호: 72X72Y****3P11P6)
다만, **@gmail.com 계정으로 발급받은 쿠폰은 외부 사이트에서 판매한것으로 확인되며, 거래 상대방에게 환불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 표시를 하였습니다.
/
1차 문의 답변은 하나의 기기에서 두개의 쿠폰을 발급했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는 각각 기기를 통해서 발급을 받았고 각각 다른 계정이었습니다.
또한 두번째 디바이스에서 받았던 쿠폰을 판매한 부분은 상대측에 환불조치를 해주었고 나머지 오해를 풀기위해 다시 문의를 했습니다.
2차 문의 답변
/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확인해 보니,
IMEI 끝자리 7303 기기에서
**@naver.com 계정으로 2020-08-21 11:45:17에 1차 쿠폰 발급,
**@gmail.com 계정으로 2020-08-22 10:30:21에 2차 쿠폰 발급 받으신 후.
IMEI 끝자리 5432 기기에서
**@naver.com 계정으로 2020-09-15 18:10:46 에 새 쿠폰을 발급 받으신 것으로 확인되는 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
2차 문의 에서는 IMEI와 전산 내용을 확인해달라고 재요청하였고 위와 같이 답변을 받았습니다.
전산상에는 한개의 디바이스에서 1차.2차 동시 발급받았다고 기록되어있고, 쿠폰 발급 제한이 풀린 이후 다시 발급받은 계정으로 새쿠폰 발급 내용까지 기록된 것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제한 풀린 후 발급 받은 계정과 IMEI가 달라 스토어 전산이 문제가 있다는 걸 느꼈고 다시한번 문의했습니다.
3차 문의 답변
/
프로모션 참여 단말의 로그는 '프로모션 참여하기(약관동의 이전에 쿠폰받기 버튼을 클릭)' 를 기준으로 산정하고 있습니다.
저희 시스템 로그와 고객님이 말씀하시는 상황이 다르기에 여러가지 상황으로 확인해 보니,
고객님께서는 하나의 노트20 단말에서 두개의 계정 모두 참여하기를 하신 후, 최종 쿠폰 발급은 각 단말에서 받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회수 조치된 2장의 쿠폰 중 하나를 복구해드리기 위해 쿠폰 1개를 새로 발급해드릴 예정 입니다.
발급에 동의하시면 발급받으실 삼성계정 정보 확인 부탁드립니다.
쿠키런 프로모션 쿠폰은 쿠키런 ID당 1회만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이전에 쿠폰을 등록했던 쿠키런ID로 신규쿠폰을 등록하고 싶은 경우:
--> 게임개발사(데브시스터즈)로 문의하여 추가 등록 가능하도록 요청 (개발사와 협의완료)
2) 이전에 쿠폰을 등록한적 없는 쿠키런ID로 신규쿠폰을 등록하고 싶은 경우:
--> 별도 절차없이 등록 후 즉시 사용 가능
/
결국 시스템 로그와 상황이 달라 오해는 풀었고, 조치를 해줬지만 두대의 기기를 구매했지만 혜택은 하나만 복구 해주는 방식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전산의 문제와 갤럭시 스토어의 허술한 보안으로 인해 선의의 이용자가 피해를 봐야하는 이 부분이 너무나 유감스러웠습니다.
또한 답변을 받으면서 답변 지연에 대한 사과만 받았을 뿐 이 문제점에 대해 사과를 공식적으로 받지 못한건 너무나 실망감이 컸습니다.
한 사람은 법적 대응에 대해 신경쓰이고 이를 해결하려 노력하고 이것에 대응하는 자들은 "아님말고" 식의 대응이 너무나 화가났습니다.
마치며
이번 사건을 이후로 갤럭시 스토어 측에서 해당 프로모션과 유사한 행사를 진행할 경우 해당 기기에서만 쿠폰을 사용가능하게 하거나 본인들 서버를 통해 전산을 정확하게 기록했으면합니다,
괜히 문제가 없는 이용자들이 행복하게 제품을 구매하여 쿠폰을 사용하고 활용하는 부분인데 이 부분에 대해서 오해를 통해 새 제품을 볼 때 마다 이런 부정적인 시선이 느껴지고 정신적인 피해를 받았고 대응측면에 있어 한번 더 확인 해주지 않고 이용자를 부정적인 입장으로만 바라본 점 정말 유감스러웠습니다.
저는 갤럭시 스토어 측의 강경 대응(법적대응)을 준비하기 위해 증거 수집과 변호사 선임도 준비하고 있었고 당당했습니다.
진짜 이번 사건을 계기로 쿠폰 발급 혜택은 손도 대지말아야 겠다고 다짐했고 줘도 안하고싶은 혜택이라고 생각하네요 :(
이번일을 저와 같이 힘겹게 겪고 계신분들이 있다면 갤럭시 스토어 측에 문의하여 오해를 푸시고 문제점을 강격하게 건의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상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My Story With Galaxy” 갤럭시와 함께한 Unpacked 추억 (4) | 2021.01.05 |
---|---|
2020년 IT 기기 지름 Best & Worst Awards (1) | 2020.12.31 |
새로운 갤럭시, Unpacked 2020 라이브 언팩 초청 선물 Live Kit 개봉기 (2) | 2020.08.04 |
삼성멤버스의 "★", 빅팬 3기 Welcom Kit 개봉기 (7) | 2020.06.18 |
가장 빛나는 ★, 삼성 멤버스 BigFan 2기 활동 종료 Farewell Kit (4) | 2020.05.28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My Story With Galaxy” 갤럭시와 함께한 Unpacked 추억
“My Story With Galaxy” 갤럭시와 함께한 Unpacked 추억
2021.01.05 -
2020년 IT 기기 지름 Best & Worst Awards
2020년 IT 기기 지름 Best & Worst Awards
2020.12.31 -
새로운 갤럭시, Unpacked 2020 라이브 언팩 초청 선물 Live Kit 개봉기
새로운 갤럭시, Unpacked 2020 라이브 언팩 초청 선물 Live Kit 개봉기
2020.08.04 -
삼성멤버스의 "★", 빅팬 3기 Welcom Kit 개봉기
삼성멤버스의 "★", 빅팬 3기 Welcom Kit 개봉기
2020.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