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접착 플렉시블 강화유리 필름, 처비캣 갤럭시 S21 울트라 3D곡면 부착 리뷰
│
*
풀접착 플렉시블 강화유리 필름, 처비캣 갤럭시 S21 울트라 3D곡면 부착 리뷰

* 본 리뷰는 처비캣 으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 받아 사용후 작성 된 리뷰입니다,
엣지 디스플레이에 강화유리? UV 점착액? NO! 해당 제품은 풀접착 강화유리로 일반 필름 부착과 동일하게 부착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문인식도 가능하면서 초슬림 플렉시블 강화유리로 제작된 필름이라 궁금하면서도 부착을 빨리 해보고 싶은 제품입니다.
제품을 부착하고 부착 후 느낀점을 마지막에 마무리해보겠습니다.
제품 구성품



제품 배송은 가이드툴과 강화유리 본품이 들어있는 박스로 구성품이 도착합니다.
가이드 툴 외에 구성품을 열어 보면 재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거치대 제작 박스로 필요 시 활용하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갤럭시S21 울트라의 무거운 스마트폰도 거치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생각보다 단단하고 좋네요 :)


본론으로 돌아가 제품의 구성품은 부착 가이드 / 강화유리 1EA (구매 시 2매 선택으로 구매가능) / 부착 툴(융, 알콜솜, 싀커, 밀대) 로 구성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부착 전 해당 제품을 부착할 수 있는 가이드를 꼭 확인해보시고 부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 박스에 QR코드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제품 부착하기

제품을 부착하기 전 제품의 기본 보호필름을 제거해주신 후 동봉 된 제품의 툴을 이용해 먼지를 닦아주고 스티커를 이용해 남은 먼지도 제거해줍니다.
깔끔하게 디바이스를 닦아주신 후 같이 동봉 된 가이드를 사용해 부착을 할 것입니다.

하단에 포트를 통해 제품을 고정하는 방식으로 USB-C 타입용과 마이크로 5핀 용 으로 빼서 위치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위쪽으로 잡아당기면 빠지니 손쉽게 빼서 내 제품에 맞는 포트로 변경해줍니다.
갤럭시S21 울트라의 경우 USB-C 타입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USB-C타입으로 바꿔 끼워줍니다.


하단 USB-C 포트를 결합한 후 위쪽 고정대를 아래로 내려서 디바이스를 딱 고정해줍니다.
디바이스의 높이가 수평이 되도록 맞춰주셔야하며, 수평은 하단의 고정 툴을 위아래로 이동하면서 위치를 맞출 수 있습니다.

부착 전 먼저 강화유리 필름을 위쪽에 살포시 올려봅니다, 위에서 보시는 이미지는 디바이스가 약간 비틀어져 보이는 것을볼 수 있습니다.
필름을 기반으로 위치를 맞춰 다시 제품위치를 딱 고정해주시고 부착 전 다시한번 디바이스를 닦아줍니다.
이때 디바이스고정이 풀리지않도록 주의하여 닦아주세요.

강화유리는 초슬림 플렉시블 신소재 강화유리 필름으로 느낌과 생김새는 우레탄처럼 생겼지만
전면에 손톱자국이 남지않고 딱딱한 느낌의 소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만져보고 신기한 형태의 필름이라 놀라웠습니다.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접착면의 보호필름을 뜯어낸 후 가이드 고정에 맞춰 강화유리를 부착해줍니다.
강화유리 부착 후 동봉된 밀대를 이용해 기포를 밀어서 빼주세요.
기포는 한번에 빼주면 좋지만 빠지지않는 기포는 힘을줘 빼지마세요, 먼지가 들어간게 아니라면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빠집니다.

제품 부착이 끝났다면 전면 보호비닐을 제거해줍니다, 저는 제거를 필름을 뜯어서 했는데 동봉된 보호스티커를 이용해 손쉽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그럼 부착이 완료가 됩니다.
제품 부착 톺아보기

제품을 부착한 후 전면의 모습입니다, 저는 부착하면서 살짝 흔들려서 왼쪽이 맞지 않게 부착이 된 것을볼 수 있습니다.
위치가 정확하지 않으면 카메라 홀과 측면부가 뜨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꼭 신중을 기하여 부착해보시기 바랍니다.


강화유리 부착 후 살짝 두께감은 있는편이지만 제품은 풀점착의 강화유리 필름인점을 생각하면 아주 깔끔하면서 일체감을 보여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3D곡면 처리로 끝모서리에도 곡률이 들어가 자연스러운 일체감을 보여줍니다.


어떤가요? 제품을 부착했지만 정말 자연스러운 일체감을 보여줍니다, 두께감도 적당하면서 테두리가 디스플레이를 방해잘 줄 알았지만 그런문제점도 없었습니다. 또한 해당 제품의 장점은 풀접착 커버이기 때문에 일반 UV 강화유리 처럼 액상이 흘러내릴 문제도없으며 손쉽게 부착을 통해 부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지문인식 부분도 별도의 터치민감도를 켜지않고 지문을 새로 등록하는 것 만으로도 지문인식이 정말 좋은 것을볼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처음에 강화유리 라고해서 엣지 디스플레이에 부착할 시 있는 강화유리는 UV 액상 점착뿐인데 라면서 의아해 했습니다.
제품을 받아봤을 때 흐믈흐믈한 필름에 뭐야 강화유리 아니네 라고 생각했지만 제품 부착후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혹시나 싶어 손톱으로 긁어도 보았지만 강화유리가 맞았고 단단한 느낌이 강화유리와 느낌이 같았습니다, 그리고 특히 이제품이 만족스러웠던 이유는 부착 후 지문인식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고 제품을 잘못 부착해 필름을 뜯어냈지만 플렉시블 이라 그런지 깨지거나 유리파편이 깨지는 증상이 없었습니다.
제품 기포는 부착후 하루가 지나니 자연스럽게 빠졌고 끝부분에 엣지 들뜸은 조금 있는편이지만 해당 부분도 테이핑해서 하루정도 붙여두니 잘 붙어 깔끔함을 보여주었습니다.
* 본 리뷰는 처비캣 으로 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 받아 사용후 작성 된 리뷰입니다,
'액세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나미와 S펜의 콜라보, 모나미 153 S펜 바이올렛 사용기 (1) | 2021.02.16 |
---|---|
갤럭시 S21 울트라 나하로 리얼슬림케이스 착용 리뷰 (0) | 2021.02.13 |
공항으로 떠나고 싶은, 갤럭시 버즈 프로 K-MAX 케리어 케이스 (0) | 2021.02.09 |
갤럭시 S21 울트라 클리어 커버 투명 TPU 케이스 개봉기 (0) | 2021.02.08 |
갤럭시 S에 S펜 사용, 갤럭시 S21 울트라 실리콘 커버 With S펜 (0) | 2021.01.28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모나미와 S펜의 콜라보, 모나미 153 S펜 바이올렛 사용기
모나미와 S펜의 콜라보, 모나미 153 S펜 바이올렛 사용기
2021.02.16 -
갤럭시 S21 울트라 나하로 리얼슬림케이스 착용 리뷰
갤럭시 S21 울트라 나하로 리얼슬림케이스 착용 리뷰
2021.02.13 -
공항으로 떠나고 싶은, 갤럭시 버즈 프로 K-MAX 케리어 케이스
공항으로 떠나고 싶은, 갤럭시 버즈 프로 K-MAX 케리어 케이스
2021.02.09 -
갤럭시 S21 울트라 클리어 커버 투명 TPU 케이스 개봉기
갤럭시 S21 울트라 클리어 커버 투명 TPU 케이스 개봉기
2021.02.08
MINU HOME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