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 울트라 크리스탈 터치 AR 강화유리 필름 부착 리뷰
│
*
갤럭시 S24 울트라 크리스탈 터치 AR 강화유리 필름 부착 리뷰
기존에 갤럭시 S시리즈의 엣지 곡률을 커버하는 제품중 가장 좋았던 제품인 크리스탈 터치를 평소에도 이용했었는데
이번에 갤럭시 S24 울트라 제품에 AR 강화유리가 나왔다는 소식에 구매를 망설였습니다.
다른 분들의 후기를 한번 보고 구매해야지 했는데, 네이버 갤럭시 카페인 삼공카에서 체험단 리뷰를 진행해서 체험을 할 수 있어 제품을 부착해봤습니다.
제품의 부착 방법과 타사 강화유리와 차이점이 어떤게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제품 구성품
최근 부착한 보호필름은 삼성 정품 AR 필름을 부착하고 있었습니다. 아쉬운 부분이 양끝이 짧다는 부분이었는데
엣지형 제품에 풀스크린을 제공하던 크리스탈 터치 제품은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제품은 가이드가 있는 제품으로 부착 전 주의사항을 먼저 안내하고 있습니다.
부착 전 주의 사항과 부착 방법을 꼭 먼저 숙지하고 제품을 부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제품의 구성품을 열어보면 부착 가이드 툴과 강화유리와 부착시 필요한 부가재료(융,먼지제거스티커,알콜솜)가 있습니다.
제품 부착하기
제품 부착 가이드에도 안내가 된 부분인데 가이드의 라벨지가 이미지 처럼 삐져나와있거나 빠진 경우 다시 가이드 툴을 끼워 부착 전 가이드툴의 상태를 먼저 확인해주세요.
제품 부착 전 기존에 사용하던 보호필름을 제거 후 알콜솜을 이용해 먼지와 그동안 붙은 보호필름 라인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동봉된 융과 먼지제거 스티커를 이용해 깨끗하게 디스플레이를 만들어준 다음 설치 가이드를 제품 위에 끼워주세요.
제품 가이드의 방향은 잡아당기는 툴 부분이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끼워 고정해주세요.
어디가 윗 부분인지 잘 모를 경우 Top이라고 적힌 부분을 위쪽으로 향하게 해주시면 가이드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부착 방법은 가이드를 끼워준 후 1번 라벨지를 끝까지 잡아당겨주세요, 이후 2번 고정 스티커를 제거해주면 부착 완료!
부착 완료 후 남은 기포는 동봉된 밀대를 이용해 밀어내주시고 3번 보호필름을 제거해주면 부착이 완료됩니다.
부착 과정은 누구나 쉽게 붙일 수 있을 정도로 쉽고 정교한 가이드 툴을 제공합니다.
제품 부착 리뷰
제품은 가이드툴이 있어서 정중앙을 기반으로 깔끔하게 부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필름이 디스플레이 부분만 덮고 양쪽 엣지부분은 케이스를 고려해서인지 짧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강화유리의 특징으로 볼 수 있는 측면에서 바라보면 틈세가 보이거나 짧게 사출된 유리 틈으로 디스플레이가 보이는게 아쉬웠습니다.
이 부분은 강화유리의 전체적인 제품들이 좌우가 짧아 생기는 부분으로 보여지는데 강화유리로는 좌우 양옆을 풀커버로 덮지 못하는건지 아쉬운 부분입니다.
좌우 외에 상단 영역과 하단영역은 여유있게 강화유리가 디스플레이와 베젤일 덮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안정적인 부착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크리스탈 터치 제품은 일반 강화유리가 아닌 AR 글라스가 적용된 강화유리로 빛반사율을 감소시켜줍니다.
일반적으로 S24 울트라에 적용된 반사율 보다는 반사율이 있지만 AR 적용을 하지 않은 강화유리 보다는 반사율이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강화유리의 두께는 제가 사용해본 강화유리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얇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강화유리 중 크리스탈 터치 제품은 끝 마감이 제일 안전하고 깔끔하게 마무리한 것 같았습니다.
다른 강화유리는 끝 부분이 날카롭거나 손가락에 걸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크리스탈 터치 제품은 엣지 라인 부분에 곡률이 살짝 있어서 손에 걸려도 부드럽게 넘어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품을 부착한 후 지문인식의 경우 이전에 사용한 지문인식을 그대로 사용해도 인식이 좋았지만 더 안정적이고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새로운 등록을 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지문인식 기존 4가지를 모두 삭제 후 새롭게 등록해주었습니다. 지문인식도 문제없이 잘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크리스탈 터치 케이스 착용하기
이번 강화유리 체험과 함께 동봉해주신 케이스도 착용해봤습니다. 케이스는 테두리는 TPU 소재 후면은 PC 소재로 시중에 많이 보여지는 케이스 입니다.TPU 소재라 케이스 착용은 손쉽게 착용 및 탈거가 가능하고 강화유리와의 간섭도 없는 케이스 입니다.
케이스를 착용해도 강화유리의 좌우 여백이 남아 있어서 강화유리의 좌우 측면 부 남는 부분이 아쉬움이 다가옵니다. 베젤까지 덮었으면....
하단은 S펜과 스피커 USB-C 타입 포트 부분이 사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에는 전원버튼이 각 버튼별로 사출된 상태이며 버튼감이 좋았습니다. 일반적인 TPU 느낌의 케이스라 크게 색다른 느낌은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부분은 P자형 사출인 후면입니다. 카메라에 맞춰 카메라 부분이 펀치홀로 사출된 상태였다면
더욱더 일체감을 보여줬을 텐데 P형태의 케이스라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P자형은 탈착은 편하지만 후면 부 디자인이 아쉬움이 있기 때문에 선호하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총평
전체적으로 부착난이도가 쉽고 초보자도 손쉽게 부착할 수 있는 가이드툴 제공으로 편리함을 보여줍니다.
가격도 일반 판매하는 강화유리 대비 AR 필름중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여지며 강화유리 상태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강화유리 특성에 따라 풀커버가 불가능한지 모르겠지만 강화유리가 풀커버가 아닌부분은 아쉬웠습니다.
특히 측면에서 바라봣을 때 디스플레이가 보이는 부분 이부분은 강화유리 제품에 있어 항상 다른 업체에선 개선하겠지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아쉽네요.
크리스탈 터치 제품을 계속 사용한 이유도 풀커버에 Pet 재질의 엣지 영역까지 커버하는 부분이라 기대했는데
조금 디테일이 아쉬웠습니다. 제조사별 양쪽 끝 베젤을 커버하지 않는 이유가 있으리라 믿고....
언젠간 풀 커버형 강화유리도 나오면 좋겠습니다.
* 해당 제품은 네이버 갤공카 카페 체험단으로 크리스탈 터치 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액세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젠 LED까지 반짝이는 갤럭시 Z 플립6 플립수트 케이스 착용 리뷰 (44) | 2024.07.26 |
---|---|
갤럭시 Z 플립6 순정 후면 잃을 수 없어~ 슬림 클리어 케이스 착용 리뷰 (41) | 2024.07.25 |
바오 패밀리 갤럭시 버즈 케이스 루이바오 개봉기 Unboxing (38) | 2024.05.28 |
갤럭시 탭 S9 울트라 지니비 3A (AR / AG / AF) 초복굴절 필름 부착 리뷰 (27) | 2024.03.14 |
갤럭시 버즈 케이스 피크닉 사과 싱크로율 200% (29) | 2024.03.08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이젠 LED까지 반짝이는 갤럭시 Z 플립6 플립수트 케이스 착용 리뷰
이젠 LED까지 반짝이는 갤럭시 Z 플립6 플립수트 케이스 착용 리뷰
2024.07.26 -
갤럭시 Z 플립6 순정 후면 잃을 수 없어~ 슬림 클리어 케이스 착용 리뷰
갤럭시 Z 플립6 순정 후면 잃을 수 없어~ 슬림 클리어 케이스 착용 리뷰
2024.07.25 -
바오 패밀리 갤럭시 버즈 케이스 루이바오 개봉기 Unboxing
바오 패밀리 갤럭시 버즈 케이스 루이바오 개봉기 Unboxing
2024.05.28 -
갤럭시 탭 S9 울트라 지니비 3A (AR / AG / AF) 초복굴절 필름 부착 리뷰
갤럭시 탭 S9 울트라 지니비 3A (AR / AG / AF) 초복굴절 필름 부착 리뷰
202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