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기다리고 어~ 기다리던 클래식 컴백! 갤럭시 워치8 클래식 실버 개봉기 Unboxing
│
*
아~ 기다리고 어~ 기다리던 클래식 컴백! 갤럭시 워치 8 클래식 실버 개봉기 Unboxing

갤럭시 워치 6 이후로 클래식 모델이 없어서 너무 아쉬움이 컸는데 갤럭시 워치 8 시리즈에서 클래식 모델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기존 클래식 모델과는 조금 다른 느낌의 컨셉 클래식이라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조금 있긴 하지만 렌더링 대비 실물로 봤을 때 볼수록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착용감이 더욱더 편안해졌기 때문에 만족감이 확 차오르는 단말 같습니다 ~!
그럼 갤럭시 워치의 클래식 ! 워치 8 클래식을 한번 개봉해 보겠습니다 :)
제품 구성품

갤럭시 워치8 클래식을 개봉하면 제가 사용하는 워치 6 클래식과는 포장방식이 다르게 워치 본체와 함께 하단에 스트랩이 있는 구조입니다.
박스가 길던 워치 6 클래식 시절과는 다르게 박스사이즈가 작아지고 따로 분리된 형태로 제공해서 박스 뜯는 맛이 있습니다 ~!
제가 가져온 제품은 워치 8 클래식 실버 제품인데 블랙 제품은 저 흰색 베젤링 내부 띠 부분이 블랙으로 처리된 모습이며, 측면 마감이 살짝 블랙톤으로 마무리된 차이점이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품 박스는 갤럭시 워치 8 클래식 본체 / 기본 동봉 스트랩(생각보다 재질이 좋아요 착용감도 굿!) / 갤럭시 워치 8 충전 케이블 /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충전기는 USB-C 타입 포트를 사용하는 충전기를 사용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제품 톺아보기

갤럭시 워치 8 클래식 제품을 보면 기존에 출시했던 갤럭시 워치 울트라와 비슷한 패밀리 룩을 가지면서 클래식의 기조인 회전 베젤링을 가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울트라 모델은 회전 베젤링이 돌아가지 않고 고정된 형태이지만 워치 8 클래식은 클래식 모델답게 회전 베젤링이 돌아가는 형태입니다.
베젤링의 경우 워치6 클래식보다 칸칸 걸리는 느낌이 있어 조금 더 스무스하면서 딱 딱 걸려주는 느낌이 또 회전 베젤링의 베어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워치 8 클래식의 경우 46mm 단일 모델로 출시했으며 디스플레이는 34mm로 내부 쪽이 조금 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50% 향상된 3000 니트 밝기의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워치 6 클래식 사용자가 바라본 부분에서 달라진 부분은 6 클래식의 경우 베젤링 상부가 높게 떠있고 내부에 디스플레이가 있는 형태였는데,
워치 8 클래식의 경우 내부 디스플레이가 그렇게 크게 들어간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조작하기 편리함이 있었습니다.
측면에는 워치 울트라와 같은 구조인 뒤로 가기 버튼 전원버튼 퀵 버튼으로 구성된 부분으로 퀵 버튼의 경우 설정에서 원하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출시했던 워치 울트라 부터 스트랩의 결합방식과 스트랩 형태가 변경됨에 따라 기존에 스트랩을 사용하지 못하는 건 정말 아쉬운 부분이었는데요,
워치 울트라에 적용된 스트랩과 워치 8/클래식에 적용된 스트랩 결착방식도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울트라에 사용하던 스트랩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트랩 결합방식은 끼워서 결합하는 방식이며 뺄때는 버튼을 눌러 빼는 방식인데 결합을 하면 딸깍 하는 소리와 함께 안정적인 고정력을 보여줍니다.
이 형태의 스트랩을 많이 가지고 있다면 스트랩 교체는 이전 방식보다는 훨씬 수월해 보였습니다.
다만 기존 스트랩의 호환이 아쉬워 새로 스트랩을 구매해야 하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갤럭시 워치 8 후면은 무광 재질의 하판에 센서가 배치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실버제품은 하판이 화이트 색상이라 조금 걱정이 있긴 했습니다.
갤럭시 워치8 클래식에 있는 센서들을 통해 수면측정 / 심박수 / ECG / 혈관스트레스 / 황산화 지수 등 다양한 측정이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 영역에서 보여드리겠지만 저는 황산화 지수가 매우 낮음으로 나와서 ㅠㅠ 조금 걱정했는데 이게 측정할 때마다 다르니 크게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워치를 켜면 워치가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 잡히면서 설정을 진행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워치 6 클래식의 영혼 백업을 불러와 손쉽게 세팅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번 One UI 8 업데이트 때문인진 모르겠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워치페이스가 10%만 복원된 형태라
기존에 사용하던 워치페이스를 사용하지 못하는 건 쫌 아쉬웠습니다.
스토어에서 유료로 구매한 제품은 돌아오지만 gwd 나 tws를 통해 적용한 워치페이스는 들어오지 않고
새롭게 adb를 통해 연결해도 워치페이스가 적용이 불가능했습니다 :(

갤럭시 워치 8 클래식의 스트랩을 아직 바꿔보지 못했지만 여기에 메탈스트랩을 착용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워치 6 클래식과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베젤링 내부의 화이트 띠 부분을 실버나 조금은 무광재질의 실버로 조금 다양하게 바꿔보고 싶었는데 아직은 액세서리류가 없네요 ㅎㅎ
갤럭시 워치 8 클래식 소프트웨어

갤럭시 워치8 클래식부터 소프트웨어가 One UI 8.0 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UI UX와는 크게 변화점이 큰데 기존에는 원형 디스플레이에 맞춰 모든 부분이 원형 스타일이었다면,
One UI 8에 맞춰 물방울 모양의 UI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게 원형 디스플레이에 적용하면 어색하고 부분적으로 비어있는 느낌이 날 거 같아서 스크린샷만 보고는 불호였는데,
실질적으로 제품을 사용해 보니 다양한 카드를 추가하여 중앙 몰입도를 주면서 주요 부분을 명확하게 확인하는 부분이 있긴 했습니다.
그래도 빈 공간의 아쉬움이 크긴 한데 워치의 사이즈가 워낙 큰 사이즈의 단말이 아니다 보니 이 정도는 콘셉트로 바라봐도 될 것 같았습니다.


이번 워치 8 시리즈에 러닝 코치 기능을 통해 본인의 러닝 레벨을 체크하고 그를 통해 러닝의 점수와 러닝 라운드 등을 워치를 통해 측정 및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러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레벨의 성취감과 나의 러닝코스 정보를 삼성 헬스를 통해 기록할 수 있어서 좋은 부분 같았습니다.
(운동 안 하는 저에겐... 이번에 도전해 보도록 해야겠네요 ㅎㅎ)


그 외에 다양한 나의 수면과 에너지 점수를 측정하여 볼 수 있고, 워치를 차고 하루 이틀 자봤지만 워치라는 특성상 손목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수면 측정과 에너지점수 등의 정확도는 좋았습니다.
정말 푹 잤다고 느낄 땐 점수가 높았고, 자고 일어나도 어딘가 불편하게 피곤하면 점수가 낮았기 때문에 정확도는 개인적으로 좋았다 봅니다.
특히 내가 언제 자다가 뒤척이고 램수면이 아닌지 볼 수 있어서 지표로 나중에 모아서 보면 또 나의 건강을 챙겨보는 주요 기능이 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에는 없는 항산화 지수와 당화산물 측정 기능이 실험실 기능으로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측정을 하면 항산화 지수를 볼 수 있는데요, 저는 처음 측정했을 때 매우 낮음이 나왔고 이후 다음날 또 그다음 날 측정할 땐 점점 점수가 올라가서 상황에 맞춰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항산화 지수 기능은 일반적인 건강 및 피트니스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질병의 발견, 진단, 치료에 사용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 워치 8 시리즈 최초로! 구글 Gemini 가 기본 탑재 되어 Gemini를 통해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단말을 제어하거나 , 오늘의 날씨 및 러닝 코치 추천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간단하게 개봉과 함께 제품의 소프트웨어와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워치 6 클래식 유저가 봤을 때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개인취향이라 6 클래식의 간결한 근본 클래식이 만족스럽지만,
또 이게 옷의 코디에 따라 우리가 시계를 매번 바꿔 착용하듯 또 다른 느낌의 디자인을 줄 수 있다고 봅니다.
며칠 동안 착용하면서 이놈 볼수록 매력이네라고 느끼고 있고, 개인적으로는 블랙 색상을 조금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실버의 화이트 띠 부분이 차라리 실버 색상이었으면 어땠을까 한번 더 아쉬움이 있으며 다양한 센서를 통한 건강관리와 나만의 러닝코치
그리고 AI를 통한 스마트한 시스템 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잘 활용해 보고 장기간 사용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한 게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
※ 워치8 / 워치8 클래식 구매를 고민한다면
[ ▶ 시크릿 링크 ] 를 통해 5000원 쿠폰 받고 구매하세요!
삼성멤버스 스타즈 특별 할인 혜택 링크!

'언박싱'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울트라의 변신! 육각형 S펜의 시작, 갤럭시 탭 S11 울트라 개봉기 Unboxing (8) | 2025.09.10 |
|---|---|
| 더 커진 플렉스 윈도우를 활용해봐, 갤럭시 Z 플립7 제트 블랙 개봉기 Unboxing (1) | 2025.07.19 |
| 실물로 꼭 봐야해요! 다이어트 성공!갤럭시 Z 폴드7 실버 쉐도우 개봉기 Unboxing (8) | 2025.07.14 |
| 한손에 쏙! 미니멀한 사이즈 갤럭시 S25 아이스 블루 개봉기 Unboxing (0) | 2025.02.09 |
| 근본 컬러 화이트, 갤럭시 S25 울트라 언박싱 Unboxing (2) | 2025.02.05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울트라의 변신! 육각형 S펜의 시작, 갤럭시 탭 S11 울트라 개봉기 Unboxing
울트라의 변신! 육각형 S펜의 시작, 갤럭시 탭 S11 울트라 개봉기 Unboxing
2025.09.10 -
더 커진 플렉스 윈도우를 활용해봐, 갤럭시 Z 플립7 제트 블랙 개봉기 Unboxing
더 커진 플렉스 윈도우를 활용해봐, 갤럭시 Z 플립7 제트 블랙 개봉기 Unboxing
2025.07.19 -
실물로 꼭 봐야해요! 다이어트 성공!갤럭시 Z 폴드7 실버 쉐도우 개봉기 Unboxing
실물로 꼭 봐야해요! 다이어트 성공!갤럭시 Z 폴드7 실버 쉐도우 개봉기 Unboxing
2025.07.14 -
한손에 쏙! 미니멀한 사이즈 갤럭시 S25 아이스 블루 개봉기 Unboxing
한손에 쏙! 미니멀한 사이즈 갤럭시 S25 아이스 블루 개봉기 Unboxing
2025.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