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 펜S (NT950 SBE), 힐링쉴드 액정 4종 세트 부착 리뷰
삼성 노트북 펜S (NT950 SBE), 힐링쉴드 액정 4종 세트 부착 리뷰
모든 새로운 제품을 사면 가장먼저하는 보호필름 부착을 해보겠습니다.
힐링쉴드 제품으로 액정보호필름과 상판, 하판, 팜프 레스트까지 세트로 묶여있는 제품입니다.
각 부위별 부착 방법과 부착 후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제품 구성품
제품의 구성품은 하판 보호필름 / 팜프레스 보호필름 / 상판 보호필름 / 전면 액정 보호필름 / 먼지 제거 스티커 / 밀대 / 전면 비닐 제거 스티커 / 액정클리너 가 있습니다.
먼저 스크린을 보호하는 전면액정 보호필름을 먼저 부착해보겠습니다.
제품 부착하기 - 전면 액정
동봉된 보호필름은 슈페리얼 ar 고화질 보호필름입니다.
Anti-Reflection 코팅으로 빛 반사를 억제하는 기능이 적용되어 더욱 정확한 이미지와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제품을 부착하기 전 제품 사이즈를 먼저 대어 보신 후 자신이 부착할 범위를 확인해줍니다.
그 후 동봉된 액정 클리너를 이용해 액정을 깨끗하게 닦아주고 먼지를 제거해줍니다.
액정의 사이즈를 측정하신 후 먼지 제거까지 끝났다면 이제 액정에 부착을 진행해줍니다.
1번 보호비닐을 제거하여 점착면을 노트북 전면에 부착을 진행해줍니다.
부착 후 기포는 밀대를 이용하여 살포시 밀어내면서 제거해줍니다.
먼지가 들어갔을 경우 살포시 들어내 액정의 먼지를 스티커를 이용하여 제거해줍니다.
* 이때 먼지가 재유 입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지 제거와 기포제거가 끝났다면 이제 2번 보호비닐을 제거하여 줍니다.
제거하는 과정에서 액정과 부착이 되지 않아 전면 필름이 다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부착 후 측면의 모습입니다.
필름의 두께가 얇아 마치 원래 있던 유리 같은 느낌을 보여줍니다
고화질 보호필름에 맞게 쨍한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센서 부분을 제외하고 보호가 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노트북 펜 S의 경우 태블릿 모드로 사용할 때 액정에 터치를 자주 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부착을 해야 된다 생각합니다.
필름을 붙인 상태에서 S펜을 이용해 필기감을 테스트해 봤을 때 기본 액정과 동일한 필기감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제품 부착하기 - 팜프레스
팜프레스 부분을 부착해보겠습니다.
트랙패드 / 팜프레스 좌.우 / 팜프레스 하단 / 팜프레스 상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부착 범위가 좁고 가장 부착하기 쉬워 보이는 트랙패드를 부착해보았습니다.
위아래 사이즈를 맞춰 부착해두고 밀대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부착하면 딱 맞게 부착이 됩니다.
이후 키보드 위쪽 부분도 부착을 진행하였습니다.
힌지가 접히는 부분을 기준으로 부착해줍니다.
그리고 밀대를 이용하여 떨어지지 않도록 깔끔하게 밀어 부착해줍니다.
그리고 아래쪽 팜프 레스 트랙패드 좌우 쪽과 키보드 좌우 쪽도 부착해줍니다.
부착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키보드를 제외하고 모든 부분이 보호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키보드 상단에 부착하다 보니 살짝 늘어져서 씹혀버렸네요 ㅠㅠ
제품 부착하기 - 상판
상판을 부착할 때도 필름 힌지 부분을 디바이스 끝쪽 힌지부분을 맞춰 부착을 진행해주면 딱 맞게 부착이 가능합니다.
부착하면서 밀대를 이용하여 밀면서 부착하면 기포를 최소화하면서 부착이 가능합니다.
부착하다가 밀대에 씹힐 수 있으니 힘을 너무 주지 말고 적당히 주면서 부착하면 됩니다.
부착하면서 삼성로고가 있는 부분에서는 글자 부분을 밀대를 이용하여 기포를 빼줍니다.
글자를 따라 밀대로 밀면 깔끔하게 부착이 가능합니다.
부착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기포 없이 깔끔하게 부착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5인치라 밀대로 미는 과정이 너무 힘들었네요
상판 위쪽과 아래쪽 끝을 잘 맞춰 부착해서 깔끔하게 부착이 되었습니다.
노트북 끝 라인은 둥글게 처리가 되어있어서 들뜸을 막기 위해 살짝 사출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 부착하기 - 하판
상판 부착 후 살짝 쉬다가 하판을 부착해보았습니다.
하판은 노트북 미끄럼 방지를 위해 있는 고무패킹과 힌지 끝을 기준으로 맞춰 부착을 진행해주시면 딱 맞게 부착이 가능합니다.
중간에 통풍구 부분까지 부착이 완료되면 통풍구 아래쪽 부분을 부착해줍니다.
통풍구를 기준으로 부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상판과 동일하게 밀대를 이용하여 밀면서 부착을 진행해줍니다.
부착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상판과 동일하게 둥근 모서리 부분은 사출이 되어있습니다.
고부 패킹을 기준으로 부착하니 깔끔하게 사이즈가 맞아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판에 살짝 기포가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사라지는 기포이니 억지로 빼내실 필요는 없습니다.
마치며
전체적으로 부착 후 만족을 하는 제품입니다.
따로따로 판매가 되는 제품보다는 한 번에 세트로 구매를 해서 한번에 부착이 가능해서 구성 또한 마음 에듭니다.
전면 보호필름의 경우 펜을 이용하거나 터치를 하기 때문에 꼭 부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제품 부착 난이도는 쉬운 편이며 먼지만 주의하신다면 누구나 깔끔한 부착이 가능해 보입니다.
상판과 하판 그리고 팜프 레스 부분은 무광 재질이기 때문에 다른 색상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살짝 느낌이 다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본 제품은 리뷰를 목적으로 힐링쉴드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액세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천원의 뿜 뿜, 갤럭시 버즈 정품 링 케이스 사용 리뷰 (0) | 2019.04.15 |
---|---|
가격 대비 실망이 큰, 삼성 갤럭시 S10 정품 레더 커버 케이스 사용기 (5) | 2019.04.12 |
갤럭시 S10E, 액상형 강화유리 인글라스 부착 리뷰 (2) | 2019.04.08 |
5천 원의 뿜 뿜?!, 갤럭시 버즈 캡틴 아메리카 케이스 착용 리뷰 (0) | 2019.04.06 |
4면 완벽 보호, 주파집 실리콘 케이스 사용리뷰 (0) | 2019.03.29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5천원의 뿜 뿜, 갤럭시 버즈 정품 링 케이스 사용 리뷰
5천원의 뿜 뿜, 갤럭시 버즈 정품 링 케이스 사용 리뷰
2019.04.15 -
가격 대비 실망이 큰, 삼성 갤럭시 S10 정품 레더 커버 케이스 사용기
가격 대비 실망이 큰, 삼성 갤럭시 S10 정품 레더 커버 케이스 사용기
2019.04.12 -
갤럭시 S10E, 액상형 강화유리 인글라스 부착 리뷰
갤럭시 S10E, 액상형 강화유리 인글라스 부착 리뷰
2019.04.08 -
5천 원의 뿜 뿜?!, 갤럭시 버즈 캡틴 아메리카 케이스 착용 리뷰
5천 원의 뿜 뿜?!, 갤럭시 버즈 캡틴 아메리카 케이스 착용 리뷰
2019.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