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팩트한 사이즈의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 버즈 라이브(Galaxy Buds Live)화이트 개봉기 Unboxing
컴팩트한 사이즈의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 버즈 라이브 화이트 개봉기 Unboxing
2020년 8월 5일 언팩행사를 통해 새로운 갤럭시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언팩에서는 새로운 이어버드 갤럭시버즈 라이브도 함께 공개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색다른 폼팩터를 통해서 이어버드의 새로운 느낌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얼핏 보면 보청기 같은 느낌이 들면서 얼핏 보면 콩모양의 이어버드를 귀에 착용한다 과연 어떤느낌일까요?
빠르게 갤럭시 버즈 라이브 화이트 색상을 가져와서 오픈해보겠습니다 :)
제품 구성품
제품 박스 포장은 간단하게 전면에 버즈 라이브 유닛이 프린트 되어있으며 아래쪽에는 Buds Live라는 로고가 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Galaxy Buds Live 인데 Galaxy 로고는 빼고 Buds Live만 각인이 되어있네요 :)
박스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스펙 인체공학적인 착용감 그리고 6~21H의 사용시간 / 통화품질과 입체감 라이브 사운드 등의 스펙 표시가 있습니다.
제품은 위아래 봉인라벨씰이 부착되어있으며, 상단에는 종이라벨 하단에는 테잎라벨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을 뜯어보면 구성품은 매우 간단합니다,
갤럭시 버즈라이브 본체 / 사용설명서 / USB-C케이블 / 여분의 이어팁 입니다.
제품 살펴보기
갤럭시 버즈 라이브 크래들의 모습입니다, 크래들 사이즈는 엄청 컴팩트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정사각형 형태의 크래들입니다.
크래들을 오픈하면 이어버드가 있으며, 외부는 유광 재질, 내부는 무광 코팅이 되어있습니다.
제품의 LED 표시등이 바깥쪽 중앙과 안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어버드의 충전상태와 크래들의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래들 상단 위쪽에는 Samsung 로고와 함께 Sound by AKG 가 각인되어있습니다.
전체적인 마감은 유광 크래들로 되어있습니다, 재질은 갤럭시 버즈와 동일한 재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이어버드는 위쪽에 있는 충전 핀을 통해서 이어버드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 크래들에 이어버드를 충전하면 빨간 불이 들어오면서 충전상태를 알려줍니다.
깊이가 깊은 이어버드가 아니다 보니 충전 핀 위치만 잘 맞춰서 충전을 해주시면 쉽게 이어버드를 크래들에 넣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이어버드는 마치 강낭콩의 모습을 연상하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어있습니다.
이어버드는 안쪽은 무광처리가 되어있으며, 바깥쪽은 유광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디자인만 보면 약간은 보청기(?) 같은 느낌이 들지만 실제로 착용하면 아래쪽에 있는 음량 출력 부분이 귀 안에 쏙 들어가는 구조여서 실제로 착용 시에는 엄청 작은 이어버드로 보입니다.
이어버드의 바깥쪽에는 두 개의 마이크와 스피커, 안쪽에는 충전 핀과 두개의 스피커와 조도센서(착용 감지센서)가 있습니다.
스피커가 귀 안쪽으로 쏙 들어가기 때문에 해당 제품은 오픈형이지만 ANC기능을 지원합니다.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과 사람이 많은 공간에서 ANC 기능을 사용해봤을 때 저음대 영역은 ANC 기능을 확실히 보여줍니다. 방해요소로 보이는 차량의 엔진소리나 전철의 소리등은 차음되면서 목소리나 기계음성은 잘 들리는 형태입니다.
제품을 착용했을 때 모습입니다, 사람마다 제품에 대한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이즈가 컴팩트 하지만 귀모양에 따라 크기가 커보이거나 쏙 들어가서 작아보일 수 있습니다.
왼쪽이 갤럭시 버즈 + / 오른쪽이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착용한 모습입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Galaxy Wearable 앱을 설치하고 초기 셋팅을 진행해보았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초기 셋팅
디바이스의 블루투스를 ON 해주신 상태에서 제품의 뚜껑을 열면 Galaxy Wearable 앱에서 새로운 블루투스 기기를 감지하여 연결안내를 하는 메세지가 팝업으로 나타납니다.
이때 초기 설정을 위해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설정해주세요.
초기 설정에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이어버드 착용 방법과 각종 안내사항이 나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이어버드의 착용 방법은 이어버드의 스피커가 안쪽을 향하도록 착용해줍니다.
귀에 걸친다는 느낌보다는 이어버드의 스피커방향으로 귓속에 집어넣는다고 생각하시면 착용이 더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설정완료와 함께 모든 설정이 끝이납니다.
이제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실행하면 이렇게 팝업창이 나타나면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 잔량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스마트싱스 앱이 최신 업데이트가 없어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 실기기의 라이브 이미지가 없지만, 아마 최신 버전업데이트 이후에 버즈+처럼 실 기기의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지않을까 생각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대한 추가 설정은 Galaxy Wearable 앱을 통해 이퀄라이즈 및 유용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ON OFF 할 수 있습니다. 매번 앱실행이 번거로우실 경우 터치패드 설정에서 ANC를 활성화 해주시면 길게 누르면 ANC 기능이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젯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위젯을 통해 쉽게 ANC와 터치잠금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젯은 다크모드와 기본모드를 지원하며 홈화면 위젯을 통해 손쉬운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디자인만 살펴보았습니다.
기존 갤럭시 버즈와는 확연히 다른 컴팩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두 제품 모두 사용해보니 개인적으로는 새로 출시된 제품에 대한 사용감이 더 편하고 안정적이었습니다.
또한 ANC기능이 있어서 아예 없는 것보다는 ANC를 활용해서 조금은 소리를 차음 할 수 있어서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게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지속적인 개선이 있었으면 합니다.
음향품질이나 통화품질은 다음 리뷰에서 더 자세하게 살펴볼 예정입니다.
삼성 멤버스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사용 후 작성하였습니다
'언박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날로그 감성 얇아진 베젤링 적용! 갤럭시 워치3 개봉기 Unboxing (4) | 2020.08.20 |
---|---|
모든것이 노트안에,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미스틱 화이트 개봉기 Unboxing (3) | 2020.08.12 |
세련되고 슬림한 솔리디티 디자인, 갤럭시 북 Flex α(알파) 언박싱 Unboxing (1) | 2020.06.24 |
샤오미 휴대용 모기퇴치기 P1 개봉기 Unboxing (8) | 2020.06.07 |
생태계 파괴? 가성비로 무장한, 아이폰 SE2 개봉기 Unboxing (7) | 2020.05.11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아날로그 감성 얇아진 베젤링 적용! 갤럭시 워치3 개봉기 Unboxing
아날로그 감성 얇아진 베젤링 적용! 갤럭시 워치3 개봉기 Unboxing
2020.08.20 -
모든것이 노트안에,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미스틱 화이트 개봉기 Unboxing
모든것이 노트안에,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미스틱 화이트 개봉기 Unboxing
2020.08.12 -
세련되고 슬림한 솔리디티 디자인, 갤럭시 북 Flex α(알파) 언박싱 Unboxing
세련되고 슬림한 솔리디티 디자인, 갤럭시 북 Flex α(알파) 언박싱 Unboxing
2020.06.24 -
샤오미 휴대용 모기퇴치기 P1 개봉기 Unboxing
샤오미 휴대용 모기퇴치기 P1 개봉기 Unboxing
2020.06.07